앵그리폴라베어즈, NFT 발행 지원을 위해 체인링크 VRF와 통합

beyond
Angry Polar Bears
Published in
4 min readDec 5, 2022

국내 Web3.0 선도 기업 해시브랜드(주)가 운영 중인 기업용 Web3.0 런치패드 지원 생태계 ‘앵그리폴라베어즈’(Angry Polar Bears, 이하 APB) 프로젝트가 폴리곤 메인넷의 VRF(Chainlink Verifyable Random Function)와 통합하였습니다. APB 프로젝트는 업계 최고의 분산 오라클 네트워크와 통합함으로써 APB NFT 및 NFT 민팅에 필요한 위변조 방지 및 감사 등의 신뢰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로인해 APB 프로젝트는 기업 및 사용자들이 멤버십(Membership) NFT 민팅 시에 높은 보안 기능을 제공하게 되어 신뢰도를 높이게 됐습니다.

APB는 차세대 ‘기업용 멤버십 NFT 런치패드’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진 NFT 프로젝트 입니다. APB 팀은 기업과 커뮤니티 사용자에게 시대에 맞는 NFT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Web3.0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APB 팀은 모든 사용자가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안전한 난수 생성기(RNG)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계약을 위한 RNG 솔루션은 조작을 방지하고 시스템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몇 가지 보안 고려 사항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 해시 값과 같은 블록체인 데이터에서 파생된 RNG 솔루션은 채굴자/검증자에 의해 악용될 수 있는 반면, 오프체인 API에서 파생된 오프체인 RNG 솔루션은 불투명하여 사용자에게 프로세스 무결성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APB 팀은 다양한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최첨단 학술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시간이 검증된 오라클 네트워크가 지원하며, 스마트 계약에 공급되는 각 난수의 무결성을 증명하는 암호화 증명 생성 및 온체인 검증을 통해 확보하기 때문에 Chainlink VRF를 선택했습니다.

체인링크 VRF는 호출 요청 시 알 수 없는 블록 데이터를 오라클 노드의 사전 커밋(Commit)된 개인 키와 결합하여 난수와 암호 증명을 모두 생성하는 방식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앵그리폴라베어즈 프로젝트와 관련 된 모든 스마트컨트렉트(SmartContract)는 유효한 암호 증명이 있는 경우에만 난수 입력을 받아들이며, 암호 증명은 VRF 프로세스가 변조 방지된 경우에만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APB NFT 및 생태계 관련 NFT 민팅에 대한 핵심 프로세스가 공정하게 되며, 외부 기관 또는 APB 팀에 의해 조작되지 않았다는 것을 사용자가 직접 체인에서 검증할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됩니다.

“Chainlink VRF는 Web3.0 기술의 신뢰 증명을 위한 핵심 기술입니다. APB 생태계는 런치패드 시스템으로 많은 기업들을 지원할 것이기 때문에 Chainlink VRF를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차별점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해시브랜드(주) Co-Founder 최상호

About Chainlink

Chainlink는 디파이(DeFi), 보험, 게임, NFT 및 기타 주요 산업 전반에서 수 조 달러 규모의 트랜잭션을 지원하는 업계 표준 Web3.0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업계를 리드하는 분산 오라클 네트워크인 Chainlink는 개발자가 블록체인에서의 데이터와 오프체인 데이터의 연결을 원활하게 액세스하여 여러 Web3.0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많은 글로벌 기업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범용 게이트웨이를 제공 중 입니다.

(상세한 사항은 chain.link를 방문하거나 docs.chain.link의 개발자 설명서를 읽어보세요.)

About Angry Polar Bears NFT Project

앵그리폴라베어즈(APB) NFT 프로젝트는 기업들의 Web3.0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있으며, 현재 다양한 NFT 기술과 커뮤니티 마케팅을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APB 유관 생태계는 60개 이상의 조직과 기업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더 많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Web3.0 멤버십 커뮤니티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