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S 마스터노드 플랫폼 #1

안녕하세요 APIS 서포터 여러분!

이번엔 아피스 자체 마스터노드의 특징과 아피스 플랫폼에 관한 이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아피스 마스터 노드와 다른 코인의 마스터 노드 구축이 모두 가능한 아피스 플랫폼

APIS 플랫폼상에서 사용자는 APIS자체 마스터 노드 및 APIS Platform에 등재된 다양한 코인의 마스터 노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각 코인별 ROI와 이자 지급 시기 등을 고려하여 본인의 투자성향, 투자환경에 적합한 마스터 노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IS Team에서는 투자자의 자산 보호를 위해 선별적으로 마스터 노드 코인을 등재할 예정입니다.

또한 APIS Platform에서 사용자는 APIS와 APIS팀에서 선별하여 등재한 다양한 코인을 사용하여 마스터 노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최소 구성량의 제한 없이 구성할 수 있는 APIS 플랫폼 (타코인 마스터 노드)

마스터 노드 투자의 진입장벽 중 하나로 최소 구성량의 충족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빈은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위해 DASH 마스터노드를 구성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케빈이 보유한 DASH는 100개 밖에 되지 않아 DASH 마스터 노드의 최소 구성량인 1,000개를 충족시키지 못해서 독자적으로 DASH마스터노드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3/12 코인마켓캡 기준 Dash의 가격은 565,521원으로 총 약 5.65억원이 필요)

그러나 APIS 플랫폼을 이용하면 선택한 마스터노드에 대한 투자 지분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암호화폐에서 정한 최소 구성량에 얽매이지 않고 소액으로도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마스터노드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APIS Platform에서 사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수량 만큼 구축을 희망하는 암호화폐 마스터 노드의 지분을 받는 형식입니다.

즉, APIS Platform을 활용하면 100개의 DASH 코인만으로도 대시 마스터노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케빈은 100개의 DASH를 APIS Platform으로 이체 후 마스터노드 구축을 신청하면 DASH 마스터노드 1개에서 나오는 전체 보상의 100/1,000(지분만큼)을 받게 됩니다.

  • 최소 구성량이 굉장히 작은 APIS 자체 마스터 노드

APIS 자체 마스터 노드는 작은 자본만으로도 마스터 노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단계인 제너럴의 경우 단지 50,000개의 APIS*만으로도 마스터 노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ICO Public Sale 교환비율 기준 10QTUM의 가치)

APIS 마스터 노드는 타 코인의 마스터 노드와는 다르게 최소구성양이 굉장히 낮아 공유 마스터 노드 개념을 도입하지 않습니다.

  • 기술적 지식 없이도 마스터 노드 구축이 가능한 APIS Platform

마스터 노드 투자의 진입장벽 중 하나로 마스터노드의 구축과 유지에 기술적 지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스터노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마스터노드가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서버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는 일정수준 이상의 IT 지식이 없는 일반 투자자가 접근하기에는 큰 진입장벽입니다. 설령 전문 지식이 있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해당 암호화폐에서 요구하는 업데이트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마스터노드의 운영이 멈추게 되어 투자 수익률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APIS 플랫폼을 이용할 시 투자자는 IT 지식이 전무하더라도 몇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마스터노드에 투자를 할 수가 있고 투자 지분에 해당하는 마스터 노드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PI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