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란 아카데미란?
아슬란 아카데미를 시작한 이유와 앞으로의 방향성
작성자: 이정인 (Founder/President)
2022년은 블록체인 업계에 있어서 굉장히 다이내믹한 한 해였습니다. 수많은 도전들, 의미 있는 발전, 그리고 성공적인 프로젝트들의 배출도 있었지만, 각종 프로젝트들의 크고 작은 러그풀, 테라/루나 사태, FTX의 파산 등의 악재들이 줄을 이으며 크립토 윈터가 왔다고들 많이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그 탓에 국내에서의 블록체인에 대한 이미지 역시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크립토 윈터, 거의 끝났다!
크립토 윈터, 이제 시작이다!
크립토 윈터,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다!
블록체인 업계의 추운 겨울이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업계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예측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럴 때일수록 본질에 더 집중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술을 더욱 연구하고, 블록체인 기술이 왜 획기적인지, 왜 우리에게 필요한지 등등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더욱 곱씹으며 내실을 다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그렇게 정리된 정보들을 쉽게 풀어 대중들에게도 알리면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부분, 오해 등이 해소되고, 거리감이 사라지지 않을까? 그러한 옳은 양질의 자료들이 더 많이 노출이 된다면 대중들이 더욱 필요성을 느끼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한걸음 가까워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아슬란 아카데미가 탄생하였습니다.
아침 9시에 기상해
저녁 6시까지 블록체인 수업을 듣고
저녁, 혹은 새벽 늦게까지 블록체인 공부 & 프로젝트를 하다가
언제 잠들었는지 모르게 스르륵 잠이 들고
다시 아침 9시 똑같은 하루를 반복하는 하루를 4달이라는 시간 동안 반복해온
멋쟁이 사자처럼 블록체인 스쿨 수료생들
아슬란 아카데미는 자신의 인생의 황금 같은 4개월이라는 시간을 고스란히 블록체인에 투자를 하고, 앞으로도 계속 이 열정을 이어나갈, 현재는 멋쟁이사자처럼 블록체인 스쿨, 그리고 앞으로는 더 폭넓게 다양한 블록체인 부트캠프 수료생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해나갈 블록체인 연구 및 커뮤니티 운영 단체입니다. 2022년 10월, 블록체인 스쿨을 수강하며 처음 팀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시작하게 되었고, 팀원들과 함께 천천히, 하지만 단단하게 기반을 다지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결국 언젠간 찾아올 거라고 믿는 Web3의 세상에 대비하며, 블록체인 업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을 발굴하고, 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저희 아슬란 아카데미 팀과 학회원들은 더 나은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굳건히 앞으로 나아가고계신 모든 분들을 저희 아슬란 아카데미가 응원합니다. 이런 아슬란 아카데미와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P.S. 자세한 정보는 아슬란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저희 디스코드 채널에 들어오셔서 자유롭게 질문 남겨주시고 소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