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SING DApp Review

S SEONMI
B!ock.Chain
Published in
9 min readMay 15, 2019

안녕하세요 선미입니다 :)

오늘은 아이콘의 디앱인 SOMESING을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해보는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끝까지 꼭 읽어주세요 오오

SOMESING DApp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부르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음악 서비스인데요, 매일 신곡이 업데이트되며 Studio 수준의 레코딩을 할 수 있고, Global User들과도 함께 노래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SOMESING은 지난 2월 말에 안드로이드 베타버전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출시했는데요, 4월 26일에는 iOS 베타버전을 출시하면서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어요!

저또한 아이폰 유저라 iOS 버전을

얼매나 애타게 기다렸게요?????

우선 뭐든지 시작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구글 이메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니까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닉네임과 보상받을 지갑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니 첫 화면에 New라는 탭이 보이네요

차례대로 New , Weekly , Monthly 이렇게 탭이 세 가지로 나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New는 방금 부른 따끈따끈한 노래들이 올라오는 탭이고, Weekly는 일주일 동안, Monthly는 한 달 동안 hot한 노래들이 업로드되는 탭인거 같네요!

사실 저기 Monthly에 제가 부른 노래도 올라와 있답니다 :)

이번엔 하단의 메뉴바에서 마이크 모양을 눌러봤어요.

보니까 첫 화면에서처럼 Join Duet, Popular, Recent 이렇게 세 가지 탭으로 분류가 되어있네요.

첫 번째 사진을 보시면 Join Duet은 다른 사람들이 듀엣을 할 수 있도록, 솔로 버전이 아닌 듀엣 버전으로 녹음해서 올린 것 같아요.

자신이 하고 싶은 파트를 미리 녹음해서 올리면 상대방이 나머지 파트를 불러서 곡을 완성을 하는 것 같네요!

Popular는 노래방의 인기차트와 같은 기능인 것 같고, Recent는 당연히 신곡이겠죠?

신곡을 살펴보니까 웬만한 노래방보다 더 빨리 올라오는 것 같아요!!

요새 푸욱 빠져있는 노래인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이 노래를 불러보려고 했는데 감기에 걸려서.. 목상태가 안좋은 관계로 조금 편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인 “Way Back Home” 이라는 노래를 불러보도록 할게요.

아직도 이 노래를 자주 듣곤 하는데요, 다른 노래랑은 다르게 계속들어도 새로운 기분이더라구요 :)

그럼 한번 불러 볼까여?!

그전에 우선 노래 검색을 해야 하는데 , Popular에도 이 곡이 올라와있어요 :)

물론 Popular에도 곡이 나와 있지만, 저는 검색기능을 통해 노래를 찾아볼게요!

첫 번째 사진에서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노래 제목, 가수 탭이 나오게 돼요.

거기서 제목별로, 가수별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숀님의 “Way Back Home”이라는 곡을 검색해볼게요.

미디엄에선 제가 부른 노래를 들을 수가 없어서 정말 아쉽네요..

아쉬우시죠?!

(빨리 그렇다고 대답해주세요)

그럼 그렇지이~~ 여러분들이 아쉬워하실 줄 알고 준비를 해봤어요 ㅋㅋ

저의 노래 실력이 궁금하시다면 요 위의 영상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시면 된답니당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노래를 불러볼게요

(도대체 언제 부르겠다는 건지…ㅎ)

부를 노래를 클릭하면 SOLO , DUET 이렇게 두 가지 버전이 나오는데요, 저는 솔로이기 때문에 SOLO ver.으로 …

아래쪽에 “같이 불러요! 듀엣 참여하기” 문구가 보이는데, 많은 분이 듀엣을 올려주셨네여?!

나중에 저도 한번 듀엣을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ㅎㅎ

가 듀엣곡 올리면 같이 해주실거죠..?

앗 그리고 노래를 부르려면 이어폰이 꼭 필요해요!

물론 이어폰 없이도 녹음할 수 있지만, 깨끗하게 녹음이 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 고퀄리티로 노래를 부르고 싶으시다면 꼭 이어폰을 챙겨 주세요!!

(그런데 참고로 저는 에어팟 유저인데, 에어팟으로는 아직 녹음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흑 빨리 에어팟으로도 녹음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어요)

흥얼흥얼 거리면서 Way Back Home 노래를 불러봤는데요, 1분 이상은 부르셔야 레코딩이 저장이 되니까 이 점 참고해주세요!

첫 번째 사진에서 녹음기 모양 버튼 왼쪽에 있는 귀 모양의 Voice Monitor 는 제가 부르는 노래를 실시간으로 계속 들으면서 녹음되고있는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인 것 같아요.

그리고 오른쪽에 Pitch 라는 샵버튼이 보이시나요?

이 버튼을 이용해 노래를 자신의 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요.

녹음을 끝내면 위의 사진처럼 VOLUME EFFECT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VOLUME 메뉴에서는 녹음된 자신의 목소리와 반주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었어요.

두번째 EFFECT에서는 Reverb, Room Size, Echo 요렇게 세 가지의 기능이 있는데, 각각의 기능을 적용하면

(특히 에코를 빵빵하게..! ㅎㅎ)

노래방에서 부르는 것보다 더 좋은 음질로 녹음된 노래를 레코딩 할 수 있답니다 :)

완전 Good 이쥬??

효과를 적용했으면 이제 마이페이지에 저장을 해야 해요.

아래의 사진처럼 마이페이지에 저장이 된 후에 노래를 들어볼 수가 있는데, 아직은 저장된 노래를 삭제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흑 원래 삭제가 불가능하게 구현이 된 건지는 자세히 모르겠어요..!

(추후에 알게되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저장된 노래를 한번 포스팅해봐야겠죠?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제가 불렀던 노래들이 있는데요, 그 중 Way Bake Home을 포스팅해볼게요.

포스팅하려고 하니 “당신의 노래를 홍보할 멋진 메시지를 남겨보세요”라는 문구가 나와 있네요.

제가 지금 감기에 걸려서 목 컨디션이 안 좋기 때문에 엄살을 부려 써보도록 할게요.. ㅎㅎ

그런 다음 아래쪽에 Deposit for posting이라는 부분에 포스팅 금액과 회원가입시 설정했던 SSX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쉽게 포스팅을 할 수 있어요.

포스팅 금액 같은 경우에는 최소 10에서부터 최대 2000까지 가능한데, 설정을 높이 할 수록 Weekly 나 Monthly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 같더라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아닐 수도 있어요 ..!

그리고 모든 노래는 업로드된 순간부터 1주일간 후원할 수 있다고 해요.

맨 처음 언급했던 것처럼 SOMESING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부르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자신이 올린 컨텐츠가 인기가 많아질수록 유저들에게 돌아가는 수익높아지는 구조기 때문에 저희 입장에선 너무나 좋은 디앱일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맨처음 노래를 저장하게 되면 노래저장기능 보증금 이라고 해서 500 SSX 가 한번만 차감이 되는데요, 이 보증금은 탈퇴할 때 다시 돌려준다고 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__^

그리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회원 가입하면 무료테스트넷용 5000 SSX 도 주더라구요.

출석 프로모션으로 매일 100~1000SSX 까지 리워드도 받을 수 있어서 무료로 계속 노래를 부르실 수 있답니당 :)

이정도면 기부천사 아닌가요 ㅋㅋ 증말 넘 좋네용

제가 불렀던 노래를 끝까지 들어봤는데요, 기존에 있던 노래방 어플과 비교했을 때 레코딩 퀄리티도 좋고, 신곡도 빨리 업로드되고,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상을 받는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인 것 같아요.

그러니까 여러분!!

무료로 노래도 부르고 보상도 받고 다 같이 SOMESING DApp 사용해보시는 게 어때유?!

긴 글이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다음에는 다른 디앱 리뷰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