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rade는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입니다.

Baryon
Baryon_Tgrade
Published in
5 min readJul 4, 2022
Photo by Greg Rosenke on Unsplash

Tgrade는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입니다.

Tgrade는 금융권 비즈니스에게 필요한 기능을 염두에 두고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었습니다.

Tgrade를 지원하는 법인은 암스테르담에 본거지를 두고 있으며, Confio와 협력하여 블록체인을 구축해 왔습니다. Tgrade는 권리, 책임, 권한 및 역할을 명시한 서면 헌법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투명성을 입증합니다.

Proof of Engagement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Tgrade는 협업을 장려하고 탈중앙화를 지향하며 위해 설계된 체인의 운영에 권력이 집중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조직을 설립하고, 헌법을 작성하고, 참여 증명서를 설계하는 등의 추가적인 작업들은 결과적으로 강력한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는 견고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Tgrade는 견고하고 안전하며 실제 환경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Photo by Matteo Vistocco on Unsplash

규정 준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중개인의 방해 없이 분산된 세계는 흥미진진한 곳이며, 암호와 규제가 호환되는지 여부에 대한 오랜 논의가 있었습니다. 앞선 기사에서는 규제의 이슈와 이를 암호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암호 화폐 커뮤니티와 규제 기관 간의 대화를 촉구했습니다. 규칙에 대한 해석은 기술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와 설계 의도의 맥락을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규제가 의도치 않게 중앙집권화로 이어지는 함정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규제와 지방분권의 관계도 살펴보겠습니다.

Tgrade의 핵심 설계는 Trusted Circle을 통해 주권적이고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자기 주권적 요소는 지방분권을 유지하고 각 신뢰할 수 있는 서클이 중앙집권적 모델이 아닌 배후에 있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되어야 하는 계약 조건과 규칙을 설정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자기주권적 요쇼는 탈중앙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온체인(on-chain)과 오프체인(off-chain)에서 요구되는 사항의 분할 역시 해결해야 할 큰 과제였습니다. 민감한 데이터는 오프체인(Off-chain)에 속하며 제도권 기업들은 이미 성숙한 컴플라이언스 부서, 온보딩 관련 프로세스, AML 및 KYC에 대한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바로 ID와 블록체인 주소 간의 연결이며, 연결이 완료되면 거버넌스 툴을 사용하여 Trusted Circle에 주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어떤 주소가 추가되고, 언제, 누가 투표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는 블록체인에 기록합니다.

Trusted Circle을 실행하는 사람이 참가자를 알고 있고, 참가자가 온보드 프로세스를 거쳤으며, AML/KYC 컴플라이언스를 모니터링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므로 블록체인 주소의 ID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또한 Trusted Circle을 만들 때 프런트 러닝(front running) 또는 자전거래와 같은 행동들을 금지하는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규칙을 위반하는 주소를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은 제재를 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Trusted Circle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컴플라이언스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이 가치를 생산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CA 준수를 위한 비즈니스 구축 방법에 대한 사고 실험으로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Trusted Circle의 위력과 규제 대상 기업이 이를 준수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합니다.

Photo by Martin Adams on Unsplash

혁신

Trusted Circle은 귀하가 거래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자산 클래스가 Trusted Circle의 멤버에게 적합하며, 자금의 출처가 설명된다는 준수 문제를 해결합니다.

Trusted Circle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Trusted Circle에 스마트 계약을 할당할 수 있으면 참가자들만 이를 액세스할 수 있으며 세상 다른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지만 워크플로우 자동화로 이미 그 잠재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본의 조달 방식과 투자의 성격에 있어서 거대한 혁신으로 가는 여정의 시작에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스마트 계약이 기존 자산 계층을 확장하여 ESG 투자의 투명성을 가져오거나 스마트 계약을 단순히 주식 투자가 아닌 이해관계자(stakeholder) 자산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또는 진화된 자산 클래스가 도입된 새로운 차원의 포트폴리오 회계에 어떻게 패키징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일련의 약속인 스마트 계약은 정교한 워크플로우를 촉진하고 자동화를 외부 데이터 및 서명과 혼합합니다.

Tgrade의 궁극적인 목적은 규제 대상 금융 기관, 네오뱅크 및 핀테크(FinTech)를 대상으로 Trusted Circle이 스마트 계약을 채택하여 새로운 혁신적인 비즈니스 라인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Photo by Randy Fath on Unsplash

원본 글: https://medium.com/tgradefinance/building-a-business-on-tgrade-31ff2be3aee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