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m 발행 계획

Min Seo Park
BEAM Korea
Published in
4 min readAug 12, 2019

Beam 코인 발행 계획에 대한 게시물입니다.

Beam 은 매 4년마다 반감기가 오고 133년 후에는 발행이 중지되는 총 발행량이 정해진 디플레이션 통화입니다.

Beam 코인 발행 계획은 비트코인의 모델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같은 시간에 비트코인에 비해서 10 배가 더 되는 블록이 채굴된다는 점과 Beam 의 첫해 발행량은 블록당 100 Beam 이라는 것입니다. 첫 반감기는 1년 이후에 이루어지고, 이후 매 4년마다 반감기가 일어납니다. 반감기는 총 33번 일어납니다.

Beam 코인 발행은 Beam 의 가장 작은 단위인 Groth 단위로 진행됩니다. Groth 는 영지식 증명의 기반을 닦은 유명한 컴퓨터 과학자이자 암호학자인 Jens Groth 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1개의 Beam 은 100,000,000 (10억) Groth 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공급량은 262,800,000 Beam 혹은 26,279,999,976,873,600 Groth 입니다.

사전 채굴이나 ICO 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메인넷이 런칭된 직후에 존재하는 Beam 코인은 0개입니다.

첫 5년 동안, 발행된 Beam 코인은 채굴 보상과 Treasury 에 나누어져 발행이 됩니다.

채굴자 보상

Beam 이 런칭된 첫 해에는 채굴자들은 코인당 80개의 코인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블록 채굴 보상으로 지급되는 것은 원래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100개이지만 20개는 Treasury 로 지급됩니다. 아래 단원에 추가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2번째 부터 5번째 해에는 블록당 40개의 코인을 보상받게 됩니다. 6번째 해부터는 블록당 보상이 25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 후부터, 반감기는 129번째 해까지 매 4년마다 일어납니다. 133번째 해 후부터는 Beam 코인 발행은 멈춥니다.

Treasury

첫 5년 동안은, 매 블록 채굴시 채굴 보상 중 일정량의 코인이 Treasury 에 전송됩니다.

첫 해에는, 블록당 20개의 코인이 전송되고 그 후, 2–5년 째에는 블록당 10개의 코인이 Treausry 에 전송될 것입니다.

Treasury 는 Beam 투자자, 코어 팀 그리고 Beam 재단을 위해서 사용됩니다. (Beam 재단은 생태계 내에서 Treasury 의 가장 큰 단일 수혜자입니다).

<Treasury 내 코인 분배>

Treasury Coin 들의 분배는 매달 아래와 같은 비율로 배분됩니다 :

  • 투자자 : ~35%
  • Beam 코어 팀 및 어드바이저 : ~45%
  • Beam 재단: 20% (가장 큰 규모의 단일 수혜자)

발행 곡선 그래프

Beam 발행 그래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

<Beam 코인 발행 곡선 그래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Beam 전체 코인의 90% 는 첫 13년 안에 발행됩니다.

우리는 비트코인의 모델을 기반으로 한 Beam 발행 방식이 Beam 을 강력한 가치 저장 수단 그리고 교환 수단으로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참조

Beam 발행 표는 구글 시트 형식으로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

--

Min Seo Park
BEAM Korea

Interested in Blockchain, Project Financing and Smart city and Love DJing and E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