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for kids

#MnM, 어린이를 위한 국경없는 온라인 교육


어린이를 위한 훌륭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e-learning for kids<<

e-learning for kids 홈페이지

무료로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온라인 학습자료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으로 설립된 The e-learning for kids foundation 재단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미국과 네델란드에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먼저 어학(Language Arts; 여기서는 영어)학습(빨간 원 표시 부분)을 학습한 후에, 수학, 과학, 환경, 컴퓨터, 건강 및 생활기술(녹색 표시 부분)을 학습(하도록 지도)하셨으면 합니다. 녹색부분은 소위 immersion(몰입)학습*이 되겠습니다.

Language Arts <<

화면의 일부분만 캡처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영어학습자료가 있습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학습(지도) 되시기를 바랍니다.

*Immersion Education(몰입교육, 집중교육)
Immersion Education(몰입교육, 집중교육)이란?
“외국어를 따로 가르치지 않고 일반 교과목 내용을 해당 외국어로 가르치는 언어교육 방법을 말한다.예를 들면 영어를 별도의 교과로 두지 않고 수학·사회·자연 등 정규과목을 영어로 가르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도록 한다. 이 교육은 1963년 캐나다 퀘벡지역에서 처음 시작, 그 동안 각종 연구 결과 교육적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특히 미국에서 한국어·중국어·일본어등 이중언어교육에 활용돼 왔다.”[현대시사용어사전]
위는 사전적인 의미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어를 전혀 사용하지않고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것을 Immersion 학습법이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아니지만 그렇게 인식되는 추세같기도 합니다. 이 학습법은 모국어가 굳어져버린 고등학교이상 일반인들에게는 효과가 적으며 오히려 부작용을 낳기도 합니다. 강사의 수도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그러나 주니어 교육에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EBSe사이트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유명 CALL 사이트들이 주니어 페이지에서 한국어 인터페이스를 유지하고 한국어로 해설해주며, 버튼만 누르면 번역을 보여주는 그런 필요없는 친절은 다시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