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밸리데이터로 ‘인코딩랩스 노드’ 합류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밸리데이터로 인코딩랩스 노드(Encoding Labs Node)가 공식 합류합니다! 이번 합류를 통해 인코딩랩스 노드는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검증 과정과 활성화에 함께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멀티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바이프로스트 메인넷에 대해 더 알아보기.
인코딩랩스 노드에 관하여
인코딩랩스 노드는 이번 벨리데이터 합류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레이어 분야에서 노드 벨리데이터로써 기본적인 임무인 네트워크 보안성 기여, 원활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유지를 넘어,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생태계의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는 온보딩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EL 노드 운영을 통해 수준 높은 디앱(DApp) 파트너의 원활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바이프로스트 메인넷 생태계의 안정적 확장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인코딩스랩스는 전통 산업과 크립토 산업을 모두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웹3 애플리케이션 인큐베이터입니다. 삼성금융그룹, SK텔레콤, 토스, 구글코리아, 에르메스코리아, 김앤장, 데일리파이낸셜그룹, 감사원 등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 기업가, 투자자, 엔지니어 등이 업계 최고 수준의 인큐베이션을 위해 다양한 산업을 넘나 들며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코딩랩스는 투자 가이드, 사업 개발 지원, 기술 지원, Go-to-Market 전략 수립, 커뮤니티 빌딩, 법률, 재무 컨설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등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에 관하여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기술을 활용하여 진정한 멀티체인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EVM 호환 블록체인으로 멀티체인 디앱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체인 간 호환을 통해 BSC 기반 NFT를 이더리움의 USDT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은 BFC이며, 체인간 메시지를 전달하고 각 체인의 토큰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브릿징 기능 및 디파이(DeFi) 서비스를 빌트인(built-in)으로 지원합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손쉽게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네이티브 자산을 활용한 크로스체인 DEX 서비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