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파트너사로 ‘트레져랩스’ 합류
바이프로스트의 공식 파트너로 NFT 메타버스 전문기업인 트레져랩스(Treasure Labs)를 소개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트레져랩스는 인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하는 NFT와 게임 등의 웹3 콘텐츠를 제작 및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양사는 NFT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바이프로스트 메인넷에 대해 더 알아보기.
트레져랩스에 관하여
트레져랩스는 2021년 10월 ‘트레져스클럽 MASTERS’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 아트 콜렉터블 NFT 1만6384개를 완판시킨 NFT∙메타버스∙게임 전문기업입니다. 이더리움 기반 아트캐릭터 IP ‘히어로덕’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앱토스 기반 게임용 웹3 서비스 전용 NFT인 ‘N 게임패스’를 출시하는 등 멀티체인 기반 웹3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트레져랩스는 웹3 생태계 내의 네트워크와 NFT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기업 및 방송사,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협력사로는 채널A, JTBC, MBN, NEW, SLL, LG 생활건강,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메타(페이스북), 글로벌 VR 전문 기업 출신의 아트 스튜디오와 멀티 플랫폼에 전문 게임 스튜디오를 내재화하여 웹3 (VR과 메타버스)에 특화된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N 게임패스 NFT와 연결되는 모바일 게임과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에 관하여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기술을 활용하여 진정한 멀티체인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새로운 EVM 호환 블록체인으로 멀티체인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체인 간 호환을 통해 BSC 기반 NFT를 이더리움의 USDT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은 BFC이며, 체인간 메시지를 전달하고 각 체인의 토큰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브릿징 기능 및 디파이 서비스를 빌트인(built-in)으로 지원합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네이티브 자산을 활용한 크로스체인 DEX 서비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