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DeFi: 인젝티브 프로토콜, 완전히 탈중앙화된 비트코인 파생상품 위한 스택스 통합
인젝티브 프로토콜이 스택스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비트코인 기반 파생 상품을 제공하게 됨을 발표합니다. 이에 비트코인 DeFi가 한 단계 더 발전 및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테크크런치의 ‘DeFi 로빈후드’라 불리는 인젝티브는 Pantera Capital, Mark Cuban, Blocktower 등으로부터 1,000만 달러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바이낸스로부터 지원받고 있습니다.
인젝티브로부터 생성된 만기 선물, 합성 자산, 무기한 선물 등 다양한 파생 상품들은 완전히 탈중앙화되어 있으며 누구나 이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상품은 주로 기관 혹은 대기업만을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스택스를 통합함으로써 인젝티브는 사용자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연결된 고유한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위해 무기한 계약 및 만기 선물 시장을 생성할 수 있게 되며, 인젝티브 생태계를 통해 트레이더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 상에서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시장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USD와 STX를 결합한 파생상품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와 스택스 모두 활용하게 됩니다.
현재 인젝티브 팀은 스택스를 포함하여 BSC, 폴카닷, 아발란체, 니어 등 타 블록체인과의 통합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스택스를 사용함으로써 스택스 블록체인 상에 구축된 네이티브 자산과 함께 STX 토큰을 기반으로 한 파생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며,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른 토큰 그리고 STX을 위한 시장 생성 및 거래를 돕는 브릿지를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인젝티브는 자신들의 모델을 통해 프론트 러닝 및 해킹에 대한 저항과 같은 탈중앙 거래소(DEX)의 장점과 낮은 거래 수수료를 자랑하는 중앙화 거래소(CEX)의 장점을 결합하고자 합니다.
스택스 재단은 스택스의 고유한 특징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능성과 사용 사례를 확장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젝티브와의 통합 지원은 우리가 이뤄내고자 하는 하나의 좋은 사례로 개방적이고 협력적이며 비트코인을 통해 DeFi의 미래가 탄생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인젝티브를 팔로우하고 이번 통합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젝티브 프로토콜
인젝티브는 DeFi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기 위한 최초의 탈중앙 멀티체인 거래 프로토콜입니다. 인젝티브를 통해 선물, 무기한, 현물, 합성 자산 등을 위한 탈중앙 시장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인젝티브는 Mark Cuban, Pantera Capital, 선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