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소식] SKT,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 2.0’ 출시
Published in
2 min readOct 16, 2023
SK텔레톰은 운전자가 말 한마디로 길 안내부터 일정 확인까지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차세대 자동차 전용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2.0’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누구 오토는 SK텔레콤의 차량 최적화 음성인식 전처리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으로, 이번 2.0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별도의 조작 없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루틴 서비스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들을 추가했다.
운전자가 자동차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루틴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가 출근하자 라는 명령어를 등록한 뒤 소리내어 말하면 TMAP이 회사로 길 안내를 시작하고 적정 에어컨 온도로 조절하며 날씨와 일정 등을 확인해준다.
또 운전자 계정을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멜론 뮤직, 자동차에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경기 일정과 결과 등을 제공하는 프로야구 서비스, 띠 별자리 생년월일 별 운세 서비스 등이 추가됐다.
누구 오토 2.0은 기존 누구오토가 탑재된 볼보 전 차종에 지원되며, 차량 내 앱스토어인 TMAP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출처: 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앱개발, 웹개발, 플랫폼 구축, AI기반 댓글관리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