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Protocol Times 001

Contents Protocol
Contents Protocol
Published in
5 min readJan 4, 2019

안녕하세요 콘텐츠 프로토콜 팀입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성공적으로 퍼블릭 세일을 마무리하고, 한 달에 한 번씩 ‘Contents Protocol Times’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께 매달 콘텐츠 프로토콜의 소식을 정리하여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한 달간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1) 백서 공개 — 한글과 영문 백서를 콘텐츠 프로토콜 웹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본 백서를 통해 건강한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2) 왓챠/왓챠플레이 이용자 CPT 보상 지급 — 첫 번째 레퍼런스 플랫폼인 ‘왓챠와 왓챠플레이’에서 데이터 제공에 기여한 유저 100만명에게 CPT 보상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상용화의 첫 사례로 기존 회원 450만 명 중 100만 명을 대상으로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암호화폐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보상 기준에는 사용자의 영화, 드라마 시청시간과 별점, 평가 내용, 활동 기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었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특히 기존 사용자들이 토큰 모델을 낯설거나 어려워하지 않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기획하고 실행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를 대상으로 밋업을 개최하여 서비스에 적용을 앞두고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3) 퍼블릭 세일 — 국내와 해외에서 총 420,000,000 CPT의 퍼블릭 세일을 진행했으며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의 관심과 응원 덕에 진행하기로 했던 기간보다 하루 이상 일찍 조기 종료했습니다.

4) 콘텐츠 프로토콜 X 클레이튼 파트너십 체결 — 콘텐츠 프로토콜이 카카오의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대규모 이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 프로토콜’과 같은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탄탄한 생태계를 완성하는데 집중하는 플랫폼입니다.

지난 한 달간 콘텐츠 프로토콜 커뮤니티는,

1) 밋업 개최 — 12월 10일 콘텐츠 프로토콜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밋업을 개최하고, 12월 16일 첫 번째 레퍼런스 플랫폼인 왓챠/왓챠플레이의 상위 0.03% 이용자를 대상으로 밋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콘텐츠 프로토콜 팀은 커뮤니티의 질문과 걱정에 대해 답변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 콘텐츠 프로토콜의 첫 밋업 현장 스케치 바로 가기

지난 한 달간 뉴스 및 미디어는,

2019년에는 본격적인 블록체인 시장이 형성될 것이며, 콘텐츠 프로토콜이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을 줄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서비스’ ‘킬러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내비쳤습니다.

앞으로 매달 첫 번째 주에 한 달간의 소식을 정리하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다음 달 소식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프로토콜 팀 드림

저희 운영진은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 개인 메시지(PM)를 먼저 보내지 않습니다. 스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Contents Protocol
Contents Protocol

Contents Protocol is a decentralized premium content exchange protocol, powered by WATCHA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