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alent를 사용하는 DeFi에서의 데이터 가용성 차이에 대한 연구사례

donesia min
Covalent
Published in
4 min readMay 10, 2021

3월 26일, written by Abu

번역: bitcoiner#3838(디스코드)
원문: https://medium.com/covalent-hq/case-study-of-the-data-availability-gap-in-defi-using-covalent-727684c7ce8d

Covalent를 사용하는 DeFi에서의 데이터 가용성 차이에 대한 연구사례

이번 연구사례에서는 데이터 가용성 차이에 대한 문제를 보여줍니다. Ethereum의 가격이 Maker와 함께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낙관적인 투자자를 생각해보십시오. 그는 Maker에 백만달러 상당의 ETH를 담보로 예치하고 DAI를 빌린 후, Uniswap에서 DAI로 ETH를 매수한 후 다시 Maker에 ETH를 담보로 예치하는 과정을 5번 반복합니다. 대략적으로 약 3x, 4x 또는 5x 레버리지로 수렴합니다. 낙관적인 투자자가 약 60달러에 진입 200달러에 정리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큰 이익이지만 정확한 수익순실을 계산할 근거가 없습니다. 이 과정은 몇 주 동안, 수만 건의 트랜잭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것이 데이터의 가용성 차이입니다.

아래는 DeFi 데이터 기록에 있어 악몽이라 할만한 문제점들입니다.

1. 메타마스크에서 instaDapp으로 이전

2. 대규모 Dai/ETH 거래에 대한 트랜잭션은 작게 나뉘어져서 거래됩니다. 각각의 거래는 각각 다른 가격으로 진행됩니다.

3. DEX상의 트랜잭션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4. 종료된 CDP는 인덱싱 되지 않는 0x000.0000 주소로 이동됩니다.

5. 기본 도구로 대응할 수 없는 수천 건의 거래와 많은 브라우저

6. 숨겨져 있던 세금부과에 대한 문제
예: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세금이 부과됩니다. 결국 이런 거래는 모두 추적되어야 합니다.

7. 과세 대상에 대한 분류.
예 : 스테이킹 보상, 거래 수수료, 에어드랍은 모두 다른 기준을 통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8. DeFi 본연의 특징은 데이터 가용성 차이를 더 크게 만듭니다.

기록은 개인이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IRS가 언제든지 감사를 나올 수 있으며, 기준보다 적게 신고된 세금과 벌금에 대해 계속해서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Covalent는 SafeKeep (safekeep.app)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Safekeep은 DeFi 데이터용 “CSV 다운로드”입니다. 앞서 언급된 “DeFi 기록의 악몽”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Safekeep은 Uniswap, Synthetix, Compound, Maker, Dai 및 dydx와 같은 다양한 DeFi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Safekeep API는 데이터를 명확하고 읽기 쉬운 표로 정렬하여 사용자 환경을 단순화하고 모든 활동에 대한 CSV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마감된 거래 및 리밸런싱 등을 포함하여 모든 포지션과 비용기준 및 수익과 손실까지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Covalent CEO Ganesh Swami가 ETH Denver 2020에서 데이터 가용성 차이에 대해 설명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LAt8ZbulY9c

Covalent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covalenthq.com 을 방문해주십시오.

Covalent 커뮤니티에서 토론하세요:

트위터: @Covalent_HQ
한국트위터: @CovalentKorea

텔레그램: https://t.me/CovalentHQ
한국텔레그램: https://t.me/covalent_korea

디스코드: https://bit.ly/Covalenthq_discor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