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T-Time’ 토크노미아 프라이빗 행사 스케치

saerom kan
Tokenomia
Published in
4 min readDec 24, 2018

안녕하세요. 체인파트너스 내 블록체인 비즈니스 자문/엑셀러레이팅팀 토크노미아입니다.

지난 12월 11일, 저희 토크노미아팀에서는 ‘1st T-Time’ 프라이빗 미팅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2018년은 블록체인/크립토 업계가 화려한 행사들로 가득한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2018 하반기에 들어서 예상보다 더 빠르게 시장상황이 급속도로 냉각되고 있는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지난번 ABF 토크노미아 세미나에 이어서 저희가 업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계속 해왔으며, 그 결과 적극적으로 생태계 내 파트너십을 만드는 한편 T-Time이라는 토크노미아의 프라이빗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T-Time 소개]

T-Time은 시장상황에 맞춘 행사 목적을 가지면서도, 형식은 티타임처럼 심플하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토크노미아가 축적해온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이 혼란스러운 초창기 블록체인/크립토 업계에서 꾸준히 시장을 선도하는 Player로서 자리매김 하는 Tokenomia Time을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T-Time이라는 행사 브랜드 아래, 토크노미아팀에서 선정한 주요 이슈 혹은 토크노미아여야지만 할 수 있는 이벤트(EX. 투자기관 소개, 유명인사 초청 등)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1st T-Time 행사진행 목적]

이번에 첫번째로 진행된 T-Time은 중국계 블록체인 미디어업체인 CoinIN과 함께 공동으로 주관했습니다. 한중 양국 내 차가운 ICO 시장에서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 투자 기회를 여전히 찾고있는 크립토 펀드들을 프라이빗하게 매칭시켜주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큰 규모의 네트워킹 행사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어려운 현 시점에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좀더 긴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라이빗한 자리를 마련해보자는 취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중국계 블록체인 미디어 업체인 CoinIN과 공동 주최
  • 한중 프로젝트(총 4팀) 그리고 투자기관(총 6개)을 초청하여 1:1 프라이빗 투자 밋업 주선
  • 양국의 프로젝트, 투자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현 상황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 공유
  • 프로젝트 입장에서는 한자리에서 한중 투자기관을 만날수 있는 좋은 기회
  • 투자사 입장에서는 토크노미아와 코인인이 선정한 양질의 프로젝트를 접하고 투자기회를 모색해볼 수 있는 기회
<1st T-Time 행사 당일>
<1st T-Time 행사 당일 프로젝트-투자사 1:1 미팅>
<1st T-Time 행사 당일 프로젝트-투자사 1:1 미팅>

참여해주신 한중 블록체인/크립토 업계분들께서 이번 T-Time을 통해 조금이나마 시장에 대해 서로의 인사이트를 깊이 있게 공유하고 새로운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 T-Time 또한 참여사들의 실질적인 인사이트 공유,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입니다. 많은 파트너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