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린과 JNU그룹의 한마음 명랑운동회 3부 —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

CyClean
CyClean
Published in
5 min readOct 9, 2018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싸이클린과 JNU그룹의 운동회 시리즈의 마지막 세번째 편입니다. 시리즈를 마치기 위해 오늘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를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의 실제 사진들을 여러분께 공개하기 전에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먼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쓰레기

비록 모든 사람들이 좋은 인간이 되려고 노력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편의에 너무 많이 집중하고 환경에 대해서는 잊어버립니다.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담배꽁초 하나가 환경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겠어?”라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쓰레기를 버리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첫째, 쓰레기는 사람들, 또는 동물들이 마시는 물을 오염시킵니다. 이것은 우리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둘째, 쓰레기는 결국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통계에 따르면 약 14억 파운드의 쓰레기가 바다에 버려지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종류는 병, 봉지와 같은 플라스틱 쓰레기입니다. 바다생물은 오염된 물이나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싸이클린은 이러한 일들이 멈춰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저는 항상 이 말을 하지만, 싸이클린은 세상을 더 깨끗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존재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다.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스쿠터와 오토바이는 공기를 깨끗하게 합니다. IMBIKE와 같은 싸이클린의 운동기구는 우리를 건강하게 해주며, 이로 인해 우리가 더 오래 살아 더 깨끗한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싸이클린의 태양 전지판은 화석 연료를 태우지 않고 태양 에너지를 사용해 전기를 생산합니다. 이것 또한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우리는 과거에 이 모든 것에 대해 읽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싸이클린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싸이클린은 그린 프로젝트를 통해 깨끗한 공기에 이어 깨끗한 땅과 깨끗한 물을 위해 노력합니다.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치우는 것입니다. 이 운동은 우리 동네에서부터 시작하여 세계로 확장되는 운동입니다.

싸이클린의 특별한 쓰레기봉투

전형적인 플라스틱 쓰레기봉투는 분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 제품들은 10년이 걸리는 반면, 다른 것들은 1000년이 걸립니다. 1000년이 말이 되나요! 비닐봉투는 재활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환경에 많은 해를 입히고 분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는 특별한 생분해봉투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싸이클린의 생분해봉투는 마트에서 받는 일반 비닐봉투처럼 생겼습니다. 생긴 건 비슷하나 전혀 다른 제품입니다. 이 봉투를 보면 영어로 “나는 플라스틱이 아니에요”라고 쓰여 있어요. 싸이클린의 생분해봉투는 플라스틱보다 훨씬 빨리 분해되는 물질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싸이클린의 쓰레기 봉투를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을 돕고 있는 것입니다.

쓰레기 줍고 보상 받기

우리 모두가 싸이클린이 환경에 기여하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싸이클린의 전기 스쿠터를 탄다면 여러분은 공기를 청소하는 것을 도왔기 때문에 싸이클린 토큰을 받습니다. 동일한 논리가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싸이클린의 생분해 가능한 봉투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주우면 싸이클린 토큰이 지급됩니다. 토큰을 어떻게 받냐고요? 휴대폰으로 봉투에 새겨진 QR 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싸이클린 토큰이 지불됩니다. 환경을 돕고 무료 싸이클린 토큰을 받아가세요!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 참가자들

싸이클린과 JNU 그룹 운동대회가 끝나면서 500명의 참가자들에게는 모두 싸이클린 생분해봉투가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참가자들은 실내에서, 그리고 야외에서 쓰레기를 줍기 시작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싸이클린의 봉투를 받기 위해 줄서 기다리고 있는 사진입니다.

봉투를 받고 나서, 어떤 사람들은 쓰레기를 줍기 위해 밖으로 나갔습니다. 그들은 플라스틱 병, 담배 꽁초 그리고 다른 쓰레기들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다른 이들은 스포츠 센터에 머물러 실내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웠습니다. 결국, 모든 사람들이 쓰레기가 가득 든 봉투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우리 싸이클린 팀은 모든 참가자들이 보여준 열정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정말로 싸이클린과 함께 깨끗한 싸이클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쓰레기를 싸이클린의 생분해봉투에 담고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일반 플라스틱 봉투와 달리 싸이클린의 봉투는 분해가 빨리 되어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싸이클린의 그린 프로젝트로 하루가 끝났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운동회에서 게임을 하고, 공연을 보고, 환경에 기여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싸이클린의 필요성을 배웠고 싸이클린이 우리 지구에 가져오는 진정한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싸이클린을 응원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싸이클린 화이팅!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사드리기 전에 싸이클린의 기획자이자 설립자인 김대영 회장님의 영상 편지를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CyClean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 https://cyclean.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