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프로젝트 싸이클린 무브먼트“말해 Yes or No!” 설문조사!

CyClean
CyClean
Oct 26, 2018 · 5 min read

안녕하세요 여러분! 싸이클린 무브먼트에서 진행하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분의 환경 기여도를 확인하고,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말해 Yes or No!”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메일 주소로 성실히 작성한 답변을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JPAY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 이외에도 싸이클린 무브먼트가 현재 기획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면, 직접 환경문제 개선에 참여하고 많은 혜택의 기회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싸이클린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친환경 강화 정책을 구현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도 ‘사람과 세상을 깨끗하게, 싸이클린 무브먼트’에 걸맞는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말해 Yes or No!” 캠페인의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Q. “나는 평소에 환경이슈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YES/NO)

Q.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YES/NO)

Q. “사람들이 너무 많은 양의 쓰레기를 만들고 있다!” (YES/NO)

Q. “암호화폐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YES/NO)

Q. “누구나 환경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 (YES/NO)

Q&A

Q. “나는 평소에 환경이슈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YES/NO)

A. YES. 사실 저는 환경에 대해 큰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싸이클린 무브먼트가 진행한 ‘친환경 쓰레기 봉투’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된 것 같아요. 생활 속에서 내가 만들고 있는 쓰레기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재활용은 잘 하고 있는지 등을 고민하기 시작했죠. 사실 커피숍에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텀블러나 컵을 사용하는 방법이 좋겠다 싶어서 얼마 전부터 실천하고 있어요.

Q.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YES/NO)

A. NO. 최근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정책들을 도입하고 있는 것과 같이 노력의 흔적은 보이는 것 같아요. 그런데 아직 싸이클린 무브먼트처럼 실질적으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프로젝트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암호화폐와 친환경이라는 키워드를 결합한 싸이클린 무브먼트의 창의력과 도전정신에 감동 받았어요.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싸이클린의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고 혜택과 보상을 받아서 모두가 힘을 합치면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인식이 자리 잡았으면 좋겠어요.

Q. “사람들이 너무 많은 양의 쓰레기를 만들고 있다!” (YES/NO)

A. YES. 우연한 계기로 본 통계에 따르면 우리가 매일 무언가를 먹고 만들고 버리는 쓰레기의 양이 무려 7만 톤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쓰레기들은 썩는 과정과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어요. 사람들이 새로운 물건을 원하는 만큼 버려지는 것들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는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늘어가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저는 앞으로 싸이클린 무브먼트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입니다.

Q. “암호화폐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YES/NO)

A. YES. “Making a Clean World!” 싸이클린 무브먼트의 파운더이자 기획자인 김대영 회장님은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싸이클린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는 토큰 이코노미를 소개했습니다. “모두가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제안하신 것처럼 싸이클린은 친환경 에너지원을 이용할 때마다 자체의 코인을 획득하도록 유도해 친환경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을 높였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결국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사람들의 참여를 장려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누구나 환경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 (YES/NO)

A. YES. 저는 우리 모두가 환경문제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를 실천에 옮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싸이클린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환경문제 해결의 단초를 제시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미 싸이클린 코인은 독창적인 생태계를 갖춘 뒤 상장한 몇 안 되는 플랫폼입니다. 앞으로 상용화된 서비스에 대해 정보를 살펴보고 제공되는 친환경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싸이클린 재단이 전개하는 싸이클린 무브먼트는 주요 환경문제인 배기가스, 에너지 생산과 관련된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싸이클린 플랫폼의 부차적인 주제인 친환경 스포츠도 홍보하고 있죠. 앞으로도 몸과 정신, 세상을 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는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며 보상을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 bestearthel@gmail.com


더 많은 정보는 CyClean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 https://cyclean.io

CyClean

CyClean is a project that promotes clean energy through a rental system of electric vehicles. It applies blockchain technology and smart contracts to encourage people to use electric vehicles, thus reducing the emission of toxic gases.

Welcome to a place where words matter. On Medium, smart voices and original ideas take center stage - with no ads in sight. Watch
Follow all the topics you care about, and we’ll deliver the best stories for you to your homepage and inbox. Explore
Get unlimited access to the best stories on Medium — and support writers while you’re at it. Just $5/month. Upgr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