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럴랜드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차기현실 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Program)에 합류합니다

디센트럴랜드는 한국 블록체인 게임을 진흥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정부가 후원하는 엑셀러레이터인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와 협업을 시작합니다.

7월 20일, 디센트럴랜드는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와 게임을 개발하는데 관심이 있는 개발팀을 육성하기 위하여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의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입니다.

디센트럴랜드는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의 파트너사 중 최초로 블록체인 업체이며, 한국 내에서 블록체인과 VR 게임 업계의 발전을 홍보하고 증진시킬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의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는 VR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지도, 그리고 지원을 고려하였을 때, 2016년 이후에 한국 정부가 주도한 VR/AR 엑셀러레이터 중 가장 활동적이면서 성공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는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VR과 블록체인 게임 업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HTC나 Google과 같은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의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파트너사와 함께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이란?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는 VR과 AR 업계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혹은 제작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대한민국 정부가 주도하여 만든 비영리단체입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의 본사는 부천에 위치하고 있지만, 경기도 전역을 상대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는 시장 및 기술 연구, 신생 스타트업 투자, 전문 교육 활동, 해외 유통 지원 등의 업무를 통해 한국의 VR/AR 업계를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과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은 VR/AR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엑셀러레이터로서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구축하였습니다.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는 다음 네 가지 영역을 통해 VR/AR 업계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 B.I.G. 포럼 및 PlayX4와 같은 이벤트 및 컨퍼런스 주최를 통한 VR/AR 인지도 향상
  • VR/AR 스타트업을 위한 타사/투자자 네트워킹 장 마련
  • VR/AR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지원

이 네 가지 영역의 업무를 통하여,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은 한국의 VR/AR 업계가 해외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와 디센트럴랜드의 협업 방식?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의 일원으로서, 디센트럴랜드는 디센트럴랜드 플랫폼 상에 VR 콘텐츠 및 게임을 구축하고자 하는 한국의 블록체인 기반 VR 게임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와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업은 한국에 위치한 블록체인 게임과 VR 스튜디오를 인큐베이션할 목적으로 고안된 DCL.X라는 신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형태를 취할 것 입니다.

DCL.X는 한국의 VR 게임 개발자들이 디센트럴랜드 SDK를 가지고 작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해외 유저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통하여 한국의 VR 게임 개발자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일반적인 투자 지원은 물론, DCL.X는 합격 멤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전문적인 훈련과 지도를 제공하며, 조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입니다. 저희는 또한, 강남 가로수길 근처의 코워킹 공간도 제공할 것입니다.

디센트럴랜드는 이미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의 차기현실동반자 (NRP, Next Reality Program) 프로그램의 일원인 (주)바른손과의 협업을 통해 DCL.X 프로그램의 첫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바른손은 현재 기존에 제작한 VR 게임인 “제임스의 유산”을 디센트럴랜드만을 위하여 새롭게 “사토시의 모험”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DF 2018에서 연사로 참가한 디센트럴랜드 공동창업자 아리 메이리치 (Ari Meilich)

저희는 DCL.X를 처음 선보일 장소로 한국을 가장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DCL.X 프로그램을 중국, 미국, 그리고 모든 주요 국가에도 도입할 계획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와의 파트너십이 한국 내에서의 게임 개발을 진흥하고, 한국 게임 개발자들이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확장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DCL.X에 지원하는 방법은?

만약 개인 혹은 팀이 DCL.X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한다면, 디센트럴랜드와 DC.X의 사업개발총괄인 앤드류 김 (Andrew Kim)에게 팀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컨셉에 대한 제안서를 같이 andrew@decentralang.org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CA)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면…

경기콘텐츠진흥원 (GCA, Gyeonggi Content Agency)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디센트럴랜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