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만 번외편, NHN OTD 참여기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Published in
4 min readSep 18, 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7기 운영진을 맡게 된 마규석입니다. :)

이번에는 디프만 정기 세션은 아니지만 디프만 6기가 끝나고 나서, NHN에서 2019 Open Talk Day 행사에 여러 IT 동아리를 초대해주셨습니다. 비록 6기 활동기간은 끝났지만 디프만과의 인연이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디프만 회원분들과 함께 디프만 대표로 NHN OTD에 다녀왔습니다.

NHN OTD 현장을 소개합니다! :)

행사명 : NHN OPEN TALK DAY 2019
장소 : NHN 플레이뮤지엄 10층 TOAST ZONE
일시 : 8월 29일 14:00~

NHN OTD 시작!

NHN Open Talk Day 는 2시 전까지 OTD에 참여하는 각 동아리원들이 모두 모이고 행사장에 2시부터 입장을 했는데요,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하기로 한 동아리원분들이 모두 늦지 않게 와주셔서 행사 참여에 늦는 불상사가 없었습니다. :) 짝짝짝

행사장에 입장하며 NHN OTD 행사 책자와 명찰, 그리고 행사 중 요깃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귀여운 강아지 모양의 간식 꾸러미를 제공해주셨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인 만큼 참여자들을 배려하는 NHN의 마음이 돋보였습니다.

강아지 모양의 간식 꾸러미 너무 귀엽지 않나요?

본격적인 Open Talk Day 시작!

저희 디프만 말고도 많은 IT 동아리들이 참여하셨습니다. 참여한 인원은 저희 디프만이 제일 많았던 것 같습니다! :)

Open Talk Day가 시작되며 우선 첫 오프닝 시간때는 간단한 퀴즈들을 풀며 ice breaking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행자 분이 간단한 퀴즈를 내주시고 맞춘 분들에게 페이코 상품권을 주셨는데요! 저희 디프만에서도 6기 개발자 심문성님이 퀴즈를 맞추셔서 페이코 상품권을 받아가셨습니다!

개발자 심문성님의 상품권 인증샷입니다. 감사합니다 ㅋㅋ

그렇게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고 여러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NHN 사원분들이 강연을 해주셨는데요 워낙 내용이 많아 Medium에 담을 수는 없지만 정말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참 그래도 가장 궁금해할 만하신 NHN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간단히 말해드리자면 기본을 상당히 강조해주셨습니다!

Computer Science 에 대한 지식과 또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알고리즘 능력 등을 중요시하고 많이 본다고 하시니 NHN에 지원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요!

Open Talk Day 강연이 끝나고 NHN 에서 정말 예쁜 디프만이 각인되어 있는 큐브와 함께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라는 책을 주셨는데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 판교에서 유명한 NHN의 구내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는데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역시 사내 구내식당도 정말 사원들 복지 중 하나이고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Open Talk Day 행사가 끝나고…

Open Talk Day가 끝나고 단체 사진을 하나 찍고나서 뭔가 조금 아쉬웠던 저희는 근처 맥주집에가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뒤풀이를 하였습니다.

오늘 9월 6일까지가 디프만 7기 서류마감일이고 이제 곧 있으면 새로운 디프만 7기 활동이 시작됩니다!

디프만 7기도 정말 시간이 아깝지 않고 알차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상 새로운 디프만 7기 운영진 마규석이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