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만 8기 파이널 발표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Published in
7 min readDec 17, 2020

--

안녕하세요 디프만의 디자이너 ‘양효정’ 입니다. 이제 8기의 파이널 발표까지 진행되면서, 2020년 7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긴 대장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악화로 인해 디프만 이번 파이널 세션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직접 시연을 하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이 없어서 참으로 아쉬운 마음이나, 8기 디프만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럼 이번 파이널 프로젝트 발표를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기 전, 어떤 기준으로 팀과 주제를 어떻게 선정하게 되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팀은 각자 선호하는 디바이스나 프로젝트 특성을 설문을 받아 진행되었고, 주제 또한 해당 팀에서 함께 논의된 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디어가 다양하고도 독특한 주제들이 많은 만큼 천천히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1조 ‘강동구주민자치위원회’의 서비스명은 ‘ Fragraph’며 향도 컨셉의 명상 서비스입니다. 향을 통해 힐링 받고, 상황에 맞는 향을 추천해주고 그에 어울리는 힐링 음악까지 제공해줍니다. 더 나아가 하루를 정리하는 짧은 일기도 작성 가능한 서비스로 사용자가 자신의 육체와 정신을 관찰하며 수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조의 서비스명은 ‘6px’입니다. 사용자에게 일상에서 도전할 수 있는 소소한 6개의 미션을 부여하는 서비스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서비스명으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유도하며 일상에서의 소소한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미션별 피드를 통해 미션 인증 게시물을 탐색하고, 사진 업로드로 미션을 인증하며 랭킹과 리워드 개념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낸 서비스입니다.

3조 ‘불타오르네’의 서비스명은 ‘아무거나’ 입니다. 많은 분이 공감하시는 메뉴를 고르고 결정하기 힘든 부분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근처에 존재하는 음식점의 카테고리로만 복불복이 진행되며, 랜덤으로 골라주고 평점과 리뷰를 볼 수 있게 하여 빠른 결정을 도와줍니다. 해당 서비스는 iOS, Android 모두 출시되었으니 직접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iOS 버전 다운로드

Web 버전 사용하기

4조 ‘홍길돈’의 서비스명은 ‘Jello’입니다. 습관 형성의 틀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이름으로, 의지박약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친구와 함께 매일 인증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사진을 활용해 목표를 인증하며 친구와 경쟁하고 달성해내도록 도와줍니다. 또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귀여운 젤리를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조 ‘개간지’의 서비스명은 ‘같이가개’입니다. 반려견에게 동네 친구를 만들어주고, 함께 산책하며 견주들도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이팅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이번 기수 내에 유일하게 창업까지 이어진 서비스인데요. 앞으로도 저희 디프만에서 좋은 동료들과 함께 유의미한 서비스들이 창업까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6조는 타 서비스와 달리 웹 서비스이며, 이름은 ‘avocado’ 입니다. 스마트한 베지 라이프를 위한 채소 가격 비교 서비스로, 채소의 중량 단위를 통일하고, 배송비 및 추가금액을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더 나아가 대표 커머스 3곳의 상품 가격을 비교해 최저가로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상으로 오랫동안 8기분들께서 정성을 들여 만들어주신 서비스들 소개를 모두 마쳤습니다. 다들 오프라인으로 뵐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좋은 서비스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8기는 이렇게 2020년 12월 12일에 모두 마무리되었으며, 9기 활동은 이제 논의가 시작됩니다. 9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Contact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ersonal Contact : dontiho9083@naver.com
Official Contact : 카카오톡 ‘디프만' 채널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