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의 방향과 속도를 알아보기 위한 중간 발표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Published in
4 min readJun 8, 2023

안녕하세요!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났을 때, 디프만 13기 운영진입니다.

지난 5월 27일 토요일, 디프만 13기 정규 세션에서는 디프만 13기 팀 프로젝트들이 어떤 과정을 밟고 있는지 확인하며 최종 발표 전까지 MVP를 재정비하는 자리인 중간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추가로 인프런과 함께하는 시상식과 나무위키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디프만 13기 중간 발표는 어떻게 이루어졌고, 시상식에선 어떤 멤버가 영광의 상을 수상했는지 알아볼까요?

저희 잘하고 있는 거 맞죠? 양질의 피드백과 함께하는 중간 발표

각 팀 별로 발표 시간을 들으며 해당 팀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과 질의를 적어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중간 점검에서 놓치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팀 내에서만 논의가 이뤄질 경우 자칫하면 판단력이 흐려질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할 수 있게끔 중간 발표를 통해 다른 팀들로부터 건설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많은 팀들이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프로젝트 진행 속도를 다른 팀과 비교해보기도 하고, 놓친 것은 없는지 피드백을 통해 보완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 다들 친해진 거 맞죠? 나무위키 이벤트

지난 12기에 이어 13기 때도 나무위키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잠깐! 나무위키 이벤트는 뭔가요?

누구나 기여할 수 있는 나무위키처럼, 디프만 13기 분들이 서로를 조금 더 알게 되고 친해질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디프만 13기만의 나무위키를 개설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멤버들 각각에 대한 나무위키를 다른 멤버들이 개설해 주는거죠! 네트워킹 데이 때 다른 팀 13기 멤버들과도 친해진 멤버 분들이 많아 이번 나무위키는 정말이지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각 멤버들에 대한 키워드부터 각 멤버의 나무위키 페이지에 정보를 적을 경우 ‘기여자’로 본인을 태그해 얼마나 많은 멤버들이 각 나무위키 페이지에 해당 멤버에 대한 정보를 적었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었죠.

서로 알게 된 TMI 소식들을 적으며 서로의 친화력을 뽐내고 또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전할 수 있는 나무위키 이벤트였습니다.

게더나 번개,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자유롭게 친해진 멤버들끼리 서로에 대한 나무위키를 개설하고,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멤버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가장 많은 기여를 받은 황지현님, 가장 많은 기여도를 보인 박성경 & 김동호님, 가장 많은 나무위키 페이지를 개설하신 나태현님이 춤추는 선인장 상품을 가져가셨습니다. (’나무’ 위키잖아요..?)

13기 분들이 나무위키 이벤트를 통해 서로를 조금 더 알게 되고 한층 가까워졌으면 좋겠네요 !

더욱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과 열심히 달려온 디프만 13기, 전체적으로 프로젝트를 점검하고 다시금 재정비할 수 있었던 디프만 13기의 중간 발표는 이렇게 진행되었는데요! 중간 발표 때 함께 진행되었던 인프런 시상식은 별도 미디엄으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이제 디프만 13기의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최종발표를 위해서 다시 한번 열심히 달려봅시다. 디프만 13기 화이팅:)

E-mail : depromeet@gmail.com
담당자 : 카카오톡 @Depromeet 로 문의주세요.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