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블록체인을 떠나겠다고 말하는 이유.

Jay Lee
DispatchLabs Korea
Published in
3 min readOct 4, 2018

By Matt McGraw

전 이제 블록체인 때려치우겠습니다. 이 판을 나갈겁니다. 더 이상은 안되겠어요!

걱정 마세요. 저는 여전히 흥미로운 분산 원장 기술 (DLT)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들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엑셀러레이터인 The Bureau의 CEO이며 Dispatch의 CEO 입니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탈중앙화를 중요한 철학적 틀로 믿고 있습니다. 이 전선에서 샌프란시스코의 역사적인 미션 지구에 있는 우리 공간에서 많은 생각과 활동을 찾아보십시오.

간단히 말해, 저는 여전히 DLT와 탈중앙화 시스템을 믿습니다. 이것은 현실 세계의 탈중앙화 철학을 활용하는 기술 스택입니다. 저는 여전히 암호화폐와 핵심 탈중앙화 이론의 경제 계층 확대에 대해 믿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왜 “블록체인 때려치워!” 라고 말하는 걸까요?

저는 이제 크루즈 여행, 파티, 쇼 호스트, 마지막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라이빗 투자자들과의 (실제로는 이제 더 이상 돈이 없는) 프라이빗 디너 등을 그만 두었습니다.

저는 이제 코인 버블 덕에 부자가 되었으면서 단지 탈중앙화에 대한 철학적인 믿음 때문에 투자나 기술에 대해 아는 척하는 것을 그만두었습니다 — 비록 제가 그것에 동의한다고 해도 말이죠.

저는 어떤 “프로젝트”가 더 나은지에 대해 서로 우스꽝스럽게 경쟁하는 것을 그만 두었습니다. 우리가 그들을 제대로 된 회사나 기술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저기요 블록체인 한다고 하시는 분들. 이런건 고등학교 시절에나 하던거고, 그때도 진짜 별로 였어요.

우리 모두 세상을 바꿀 기회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하루 종일, 매일 같이, 계속 노력하다보면, 제가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존경을 받을만한 결과를 가져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의도만큼이나 중요한 결과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같이 열심히 해봅시다.

이제 보트 파티와 루프탑 파티에 대한 이야기는 그만 둡시다. 여러분의 플랫폼에 무언가를 구축할 수 있는 양복 차림의 따분한 남자와 대화하거나, 대의 민주주의 / instant-runoff 투표 방식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하는 의회 의원들과 대화해야 합니다.

선견지명을 가지고 실용적 관점으로 접근하세요. 이를 통해 여러분은 훨씬 더 빨리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덜 받을 것이구요.

그리고나서 보트 파티에 가서 마음껏 즐기세요. 그럼요. 파티와 해야 할 일을 혼동하지 마세요.

Dispatch Labs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