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terlands(SPS) Roadmap 업데이트 및 새로운 소식

Oronova
Dogok Research
Published in
3 min readJul 21, 2022

Review By bji1203

Splinterlands ROADMAP (2022 ~ 2023 Q1)

안녕하세요 bji1203 입니다. Splinterlands 팀에서 어제 AMA 에서 업데이트 된 ROADMAP 을 공개했네요. 가장 기대되는 부분인 LAND 출시는 2023년 1분기 출시 예정이네요.

팀에서 LAND 를 완전히 수동적이지 않게 만들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기후 변화 같은 변수를 주어서 플레이어가 조금이라도 관리를 해야 효율이 나오도록 설계 하려는 듯 하네요. 아직 구체적으로 나온게 없기때문에 LAND에 대한 소식은 천천히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소식으로는 조만간 SPS 에 거버넌스 토큰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게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투표들을 넣을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Gladiators/Merits 소식입니다. Gladiators 를 더 쓸모 있게 만들거라고 하네요. Merits 를 Chest 보상에서 얻을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Gladiators 가 지금 거의 쓸모가 없는 상태인데, Chest 보상에서도 나오게 한다는걸 보니 Gladiators 토너먼트에서 SPS 보상을 꽤 분배하려는 듯 하네요.

가장 중요한 소식으로는 ECR의 변화입니다. ECR은 게임을 play 할때마다 약 1%씩 감소되는데, ECR이 50%미만인 경우에 게임을 돌리면 5%씩 소모될거라고 하네요. 하루에 60~70판정도 제한을 두면서 게임을 하는게 효율이 좋겠습니다. 이 패치는 무한으로 돌아가는 봇을 견제하는 것 같네요.

모바일 버전도 점점 최적화 되고 있는듯 합니다. 모바일 전용 도메인도 갖춰져있으며, App Store 및 Google Play 에서 App 다운도 가능합니다. (한국에선 불가능) 아래 링크 첨부드립니다.

Splinterlands Mobile App Supports Modern & Wild!

Gateio 거래소의 SPS/USDT 일봉 차트

시세적으로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SPS 이지만, 이렇게 꾸준한 업데이트와 팀의 행동력을 보니 조금 더 믿고 홀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