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해시(EduHash) 전중훤 부회장,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2018 (EBF2018) 참여

지난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이데일리 주최, 이더랩 주관으로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 2018’(Edaily Blockchain Forum2018, EBF2018)이 진행되었습니다. 에듀해시(EduHash)-DXC.technolgoy공동창립자 전중훤 부회장님이 메인 행사의 연사언론사 인터뷰에 행사에 참여하셨습니다.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2018(EBF2018)은 국회정무 위원장 민병두 의원, 글로벌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랩스의 벤자민 라무, 그리고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유명인사들이 연사로 대거 참여해 행사 시작 전부터 이목을 끌었는데요.

여러 유명 연사 사이에서도, 에듀해시-DXC.technology 전중훤 부회장님의 ‘블록체인 기술이 세계를 지배한다’는 주제의 발표는 청중으로부터 많은 박수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전중훤 부회장님은 현재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하이퍼레저와 R3코다 중심, 그리고 퍼블릭 블록체인은 이더리움과 이오스의 해외 기업 중심으로 발전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국내에서도 해외 기업에 맞설 수 있는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중훤 부회장님은 에듀해시에서 해외의 블록체인 기술을 능가할 수 있는 국내 원천기술인 xDLT를 이미 개발하였으며, 이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의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만들어 대한민국이 전세계의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발표 세션이 끝난 후에는, 중국에서 4번째로 큰 블록체인 미디어코인버즈 (coinbirds, 蜂鸟财经)와 국내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체인타임즈, 코인소식닷컴에서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특히,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버즈(coinbirds, 蜂鸟财经)의 인터뷰는 실시간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2만명이 넘는 중국인들이 시청하는 가운데 전중훤 부회장님은 아나운서의 질문에 유쾌하게 대답하셔서 주변 사람들을 미소 짖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