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C-1155: 끝내주는 대체불가능한 토큰

🇰🇷 Korean: ERC-1155: non-fungible tokens on steroids

This article in English: https://medium.com/envienta-open-source-everything/erc-1155-non-fungible-tokens-on-steroids-71aab96fa674

번역을 해주신 PO8팀 PO8KOREA Dana Yu에게 감사합니다. ^^


우선, 크립토키티에 대한 얘기는 없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이 기사는 문화 유산(보물), 부동산 및 비즈니스에 관한 것입니다. 어떻게 크립토키티가 월렛에 들어가는 지 살펴봅시다… 
 
ERC-20

ERC-20 토큰 표준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누군가가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에서 개별 암호화폐(cryptocurrency)를 생성하면 ERC-20 표준에 맞아야 합니다. ERC-20 토큰은 각 이더리움 지갑에서 지원됩니다. ERC-20 토큰은 쉽게 저장되고 지갑 사이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은 충분했지만 크립토키티가 나오면서…

ERC-721

ERC-721표준은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설명합니다. ERC-20 토큰은 대체 가능합니다. 즉, 각 토큰은 다른 토큰과 같습니다. 사용자 측면에서 중요한 것은 토큰의 양입니다. 그것은 돈과 같습니다. 한편, NFTs는 고유합니다. ERC-721 표준은 이더리움의 크립토키티(CryptoKitties on Ethereum)라는 암호 게임에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없는 속도로 늦추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를 잊어버리세요. 크립토키티는 이 게임에서 완전히 독보적인 존재였습니다. 각 크립토키티가 한 개만 있었습니다. 고유한 토큰이 네트워크에서 크립토키티를 대표하고 있었고 소유자가 서로의 크립토키티를 바꾸고 있었습니다. 크립토키티 토큰은 ERC-20 표준과 호환되므로 크립토키티도 지갑에 저장할 수있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거래가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처음에 크립토키티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습니다. 토큰이 크립토키티로 대표되면서 같은 방식으로 자동차, 부동산, 예술품(PO8- 해양 고고학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 PO8- Bringing Marine Archaeology to the Blockchain) 등 다양한 자산을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많은 자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판매를 상상해 보십시오. 변호사와 부동산 중개인을 계약하는 대신 부동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스마트 계약으로 둡니다. 부동산을 구매 한 후 토큰이 구매자에게 양도됩니다. 스마트 계약만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문화유산(보물)을 경매할 수 있습니다. 
 
엔비엔타(ENVIENTA)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는 플랫폼에서 ERC-721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투자자들은 토큰으로 대표되는 스타트업에서 지분을 확보하게 됩니다. 그러나 NFT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NFT는 나눠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사 제목에도 불구하고 크립토키티는 분할할 수 없습니다! 그에 따르면, 우리는 지정한 양의 고유한 토큰을 만들경우에만 회사의(그러나 문자 그대로와는 다릅니다)지분은 NFT에 의해 대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적절한 해결책이 아니지만 마침내 마법 아이템이 나타났습니다 …

ERC-1155

ERC-1155 표준은 Enjin 프로젝트의 권장 사항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서로 다른 게임의 마법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공통의 유기적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마법 아이템도 토큰으로 표현되었지만, 크립토키티와 비교해 볼 때 여기에는 하나의 아이템이 다른 유형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마법 아이템을 나타내는 스마트 계약은 특별한 토큰 계약입니다. 여기에는 더 많은 고유 토큰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각 토큰은 주어진 숫자로 존재합니다. (예 : 마술 장갑 5 개, 마법 검 10 개 등). 
 
당신은 분명히 크라우드펀딩에서 마법 아이템을 얻는 방법에 대해 궁금할 것입니다. 음, 크립토키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더 생각해보면 NFT가 부동산을 대표할 수 있으므로 ERC-1155 “서브 토큰”은 회사의 사업 지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누구나 회사에서 자신의 주식 비율만큼 토큰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투자자가 토큰 대신 주식을 사는 ICO (또는 심지어 crowdinvesting 캠페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크립토키티가 지분 토큰으로 실물 자산과 마법 아이템으로 변형된 방법입니다.
내용출처: https://m.blog.naver.com/po8korea/221333041325


텔레그램 엔비엔타(ENVIENTA)에 참여해주세요: http://t.me/envien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