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일을 하며 삽시다!

Murry Jeong (정문창)
신나는연구소
Published in
3 min readJun 17, 2017

여러분은 신나는 일을 하며 사시나요?

한 번 뿐인 인생을 살면서 하고 싶은 것보다는 해야하는 것에 매달려 살게되는 것 같습니다. 나만의 일보다는 먹고 살기 위해 돈을 벌기 위해 남이 원하는 일을 하며 살다보면, 스트레스도 받고 무료한 삶을 살게 됩니다.

나만의 공부를 하든 나만의 취미를 만들든 우리는 우리를 위한 우리에 의한 우리 만의 신나는 일이 필요합니다.

“신나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각자 혹은 함께 “신나는 티끌프로젝트”를 만들고 “신나는 글재료”를 가지고 이렇게 글도 써가며 조금씩 자신의 인생에 신나는 일을 쌓아가는 것을 목표로 “신나는연구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신나는연구소

“신나는연구소”는 이런 분들이 모입니다.

  1. 자신의 인생이 신나는 일로 가득하길 바라는 분
  2.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야기하고 만들어 가는 것을 즐기는 분
  3. 세상의 신나는 일을 찾아보고 싶은 분
  4.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해 해보고 싶은 분
  5. 언젠가 스타트업을 만들거나 참여하고 싶은 분
  6. 자유를 갈망하시는 분
  7. 소프트웨어 개발을 공부하시는 분
  8. 데이터를 공부하시는 분
  9. 비지니스를 공부하시는 분

참고로 여기는 거창한 회사도 연구소도 아닙니다.

그냥 작지만 신나는 일을 연구하고, 만들어보면서 가능성을 확인해 나가는 곳이고, 인생을 신나게 즐기기 위한 사람들의 모임일 뿐입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몰라도 됩니다. 그러나 신나게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 이제 다 같이 신나는 일을 시작 해봅시다!

“신나는 아이디어”, “신나는 글타래", “신나는 티클프로젝트" 등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는 github을 통해 관리됩니다.

--

--

Murry Jeong (정문창)
신나는연구소

#틈만나면여행 #창업가를꿈꾸는개발자 #컴퓨터공학의탈을쓴산업공학도 #데이터를품은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