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인강 후기] 디자인툴 수강료 십오만원이 진짜 1도 안 아까워요!!

Richard Kim
fastcampus.online
Published in
3 min readAug 7, 2019

자기소개 살짝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저는 멀티미디어공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KKD입니다.
    멀티미디어공학과는 크게 프로그래밍, 디자인을 양분해 강의를 듣습니다. 저의 경우 프로그래밍으로 적성, 성적이 좋아 프로그래밍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다 우연히 디자인에 대해 깊게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생겼고 콘텐츠, 시각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현업, 혹은 특정 직무를 준비하며 가졌던 어려움 및 이전 학습 방법의 문제점 등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비수도권 학교이다 보니 실제로 어딘가를 가서 강의를 듣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유튜브나 구글을 통해 공부 했는데 소모되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크다고 느꼈습니다. 그 후, 포토샵, 일러스트 온라인 강의를 찾다 패스트 캠퍼스에 디자인 툴 관련 강의를 추천받게 되었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강의들은 기능에 집중하지 않고 사족이 많이 붙는데 이 강의는 핵심만 짚어줘서 배우기 수월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특별히 기억에 남는/좋았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 우선 수준에 맞게 분배가 돼 있고 실습마다 배우는 기술의 포인트가 있어 다시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예제 파일이 같이 첨부되어 있어서 예제와 비교하면서 스스로 어느 정도 기술을 내 것으로 만들었는지 파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한 강의의 길이가 대부분 10분 이내로 편성되어 있어서 진도를 빨리 나가고 성취감을 느끼기 쉬웠던 점이 좋았습니다.

강의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실천했던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 디자인 강의는 프로그래밍과 달리 절대적이지 않고 수치로 표현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이 있어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간다면 계속 발목을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기능 자체를 이해하기 위해 기능 설명을 한 번 다시 시청하는 방식으로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한 번 보고 실습하는 것에서 끝내지 않고 알고 있는 기능도 두 세 번 더 따로 연습했습니다.

온라인 강의 수강 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 강의 수강 후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대외활동 2년 가까이 하면서는 스스로 완성도가 부족한 부분들이 있어도 배우는 시간이나 이런 것들을 고려하며 넘겼던 부분들이 있었지만, 강의를 수강하고 나니 지금은 콘텐츠를 만들 때 오히려 완성도에 더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디자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서 디자인 능력 부족은 해결되었다 생각합니다.

예비 수강생 분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추천사, 당부의 말 등):

  • 사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15만 원이라는 금액이 절대 학생에게 적은 돈이 아니니까요. 저도 처음 강의를 재가하기 전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결제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이라도 빨리 배웠더라면 좋았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정말 자신이 필요하다 느끼면 자신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더 빨리 수강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