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XC Quest —The journey starts.

GXC_Jinhwan
GameXCoin
Published in
4 min readJun 5, 2018
  1. What is GXC Quest?

Gxc quest는 html5로 개발된 게임 “browser quest”에 GXC 블록체인 기술(forked EOS)을 붙여 발전시킨 mmorpg게임이다.(http://gxcquest.com)

오 이 정겨운 그래픽을 보라…!

유저는 GXC 왈렛(https://wallet.gamexcoin.io)을 통해 게임을 접속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유저는 GXC Quest의 화폐인 GXQ Token을 획득할 수 있다.

GXQ Token. 옆전 한 닢이 아니다.

게임의 대부분 데이터는 게임 서버에 저장되지만, GXQ는 게임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다. GXQ는 GXC testnet의 고유한 토큰이며, 토큰의 획득, 소비는 GXC testnet에 기록된다. 토큰의 진정한 주인이 “유저"가 된 것이다.

게임사. 넌 못 가져간다!

유저는 GXC wallet을 통해 해당 토큰의 잔고, 거래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유롭게 다른 유저에게 전송받거나, 전송할 수 있다.

2. Why do we develop this game?

상상과 구현 사이에는 굉장히 큰 갭이 존재한다. 아무리 열심히 상상해도, 이것을 구현할 때는 생각하지 못 한 변수들이 쏟아져 나온다. 이런 변수들은 작게는 일정의 변경, 스펙의 변화를, 크게는 프로젝트의 성패까지 좌지우지 하게 된다.

그네 만들기

이런 간극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더욱 심해진다.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백서만을 통해 자신들의 공상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들이 가야하는 필드는 아직 누구도 가보지 못한 필드이다. 그들이 그리는 이상과 현실은 큰 괴리들이 존재한다.

GXC 팀은 이 간극을 빠른 MVP 개발을 통해 이 간극을 극복하고자 한다. GXC Quest는 이러한 방향성을 보여주는 우리 팀의 첫 시도, 실험이다.

3. What do we learn from this project?

  •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은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토큰 획득을 게임을 통해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유저들은 게임에 열광했다. 어떤 유저는 6시간이 넘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토큰을 획득, 아이템 구매 및 토큰 전송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였고, 이런 게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유저들끼리 서로 알려주기 시작했다.

  • 블록체인 개발과 게임 개발은 분리되어야 한다.

서로 잘하는 분야를 하여야 한다. 블록체인 제공회사가 게임에 집중하고, 게임회사가 블록체인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서로의 장점이 희석되고, 이도저도 아닌 제품을 제공, 쓰디쓴 실패를 시장에서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이를 위해선 게임사가 쓰기 쉬운 블록체인 api, 기술을 제공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도구여도, 그 쓰임이 복잡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어 있지 않으면 유저는 등을 돌리게 된다. 블록체인이 게임과 잘결합하기 위해선, 게임 개발자, 개발사가 쓸 수 있는, 쓰기 좋은 도구를 개발하여 전달하여야 한다.

4. Then, What will we do next?

GXC Quest는 게임 하나의 일부 재화를 어떻게 인체인에 올리고, 이를 게임과 결합시킬 수 있는 지를 보여주었다. GXC의 다음 스텝은 GXC와 결합된 다른 게임과, GXC를 통한 게임간의 재화 거래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GXC 팀은

  • 연동된 다른 하나의 게임
  • 더 진보된 왈렛
  • GXC를 매개로 거래가 가능한 DEX

를 6월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6월 말 발표 예정인 GXC POC(Proof Of Concept)

이 시스템이 완성되고 실행되면, GXC가 꿈꾸는 그림의 첫 획 — GXC 를 매개로 하는 GXC 생태계 — 이 그려지게 된다. 공상 속에서만 떠들던 GXC의 모습을 직접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5. Beginning of journey

Game X Coin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선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재해있고, 우리는 이를 우리만의 방향과 속도로 수행해 나갈 것이다. GXC Quest로 머나멀지만 즐거울, 여정의 첫 삽을 뜬다.

GXC Quest는 이제 시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