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을 만들다! 비탈릭 부테린

GBT
Grabity
Published in
5 min readSep 5, 2019

안녕하세요 GBT Protocol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만든 사토시 나카모토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여러분은 가상화폐 중 가장 유명한 것을 꼽으라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아무래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빼놓을 수 없겠죠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와는 달리 이더리움을 개발한 사람은 세상에 공개되어 있고 많은 활동을 하고 있죠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Виталик Бутерин)

뭔가 이름에서 러시아 느낌이 나지 않나요?

비탈릭 부테린은 러시아에서 태어나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구글링을 해볼까요?

비탈릭 부테린, 구글 검색

생각보다 어린 나이에 깜짝 놀랍니다.

연관 검색어를 한번 볼까요?

한글 관련 검색
영어 관련 검색

음.. 한글과 영어의 연관 검색어가 많이 다르네요

비탈릭 부테린은 특이한 패션과 천재적인 머리로 외계인이 아니냐는 말을 하기도 하죠

비탈릭 부테린은 10살부터 수학, 프로그래밍, 경제, 외국어 등 여러분야에서 천재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제가 10살때는… 뭐했나요..

그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 중 하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또는 와우(Wow)라고 불리우는 블리자드 사의 게임에 관한 것입니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와우에 빠져있던 비탈릭 부테린은

그가 열심히 플레이 했던 캐릭터의 기술을 너프 또는 삭제 했던 일로 게임을 그만 두게 됩니다.

이때 그가 중앙화된 서비스의 문제점을 인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저 같으면 저런 생각을 하기 보다는 다른거 키웠을텐데 말이죠…

이후 아버지로부터 비트코인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비트코인에 관한 글을 쓰며 임금을 비트코인으로 받기도 하고

대학을 중퇴하고 세계를 다니며 여러 개발자들을 만나고 그 프로젝트들을 살펴보고,

이더리움 백서를 쓰게 되고 그 백서를 지인에게 보내고, 그 친구는 또 다른 지인들에게 보내고

그렇게 그의 백서를 본 몇몇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싶다고 연락을 합니다.

그렇게 팀을 이뤄 프로젝트가 시작된것이죠!

비탈릭 부탈린은 특정 그룹의 부보다는 전세계의 공익을 우선시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로 이더리움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 여러모로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0xab5801a7d398351b8be11c439e05c5b3259aec9b

https://etherscan.io/address/0xab5801a7d398351b8be11c439e05c5b3259aec9b

이게 뭔지 아시나요?

눈치 빠른 분들은 알아채셨겠지만 비탈릭 부테린의 이더리움 지갑 주소입니다.

현재 35만개의 이더리움이 들어있습니다!

이더스캔 지갑 검색 결과

​계속해서 연구와 개발을 멈추지 않으며 발전하는 이더리움을 보며 미래에 다가올 블록체인 세상에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랍니다.

물론 거기엔 우리 GBT Protocol도 함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여정의 첫번째 스텝인 Planet Wallet9월 24일에 출시됩니다.

외우기 힘든 주소에 이름을 붙여 손쉽게 송금함으로써 오입금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9월 24일 기대해주세요!!

9월 24일 GBT Protocol의 첫 프로덕트, Planet Wallet이 출시됩니다.

#GBT_Procotol #GBT #지비티프로토콜 #지비티 #Ethereum #ethereumfounder #vitalik #vitalikbuterin #이더리움 #이더리움창시자 #비탈릭 #비탈릭부테린 #블록체인 #블록체인공부 #blockchain #blockchainworl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