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2022에서 NFT 에어드롭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GroundX
GroundX 공식 블로그
4 min readAug 10, 2022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에는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가 모여 블록체인 기술, 가상자산, DeFi, NFT, 메타버스, Web 3.0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그라운드X는 Korea Blockchain Week에 참석한 많은 관람객들과 취재진이 클립과 클립 드롭스,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NFT 에어드롭과 체크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벤트는 클레이튼 공간에 함께 마련된 그라운드X 부스에서 양일간 진행되었는데요. 카카오브레인 AI작가 칼로가 그린 NFT를 익스프레스 에어드롭으로 증정한 뒤 NFT 체크인을 통해 스페셜 굿즈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KBW2022를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라운드X NFT체크인 에어드롭 이벤트

참석자들은 안내에 따라 추첨박스에서 포토카드를 뽑고, 카드 뒷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시켜 NFT를 에어드롭 받았는데요. 포토카드에 담긴 멋진 아트를 NFT로도 소장하고, NFT체크인을 통해 인증하면 동일한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포토카드 QR코드를 인식시켜 NFT 에어드롭을 받는 모습

카드에 있는 아트들은 모두 카카오브레인의 AI작가 칼로(Karlo)가 그린 그림인데요. ‘DYOR(Do Your Own Research)’, ‘OG(Original Gangster)’,‘Winter’와 같은 크립토 커뮤니티 속 밈 용어를 주제로 다양하게 만들어져 각 아트마다 어떤 밈을 표현하고 있는지 해석해보는 재미도 충분했습니다.

카카오브레인 AI작가 칼로가 그린 ‘Winter’ 아트가 새겨진 포토카드와 NFT
NFT체크인 확인을 거쳐 제공된 티셔츠와 굿즈

마련한 NFT 체크인 에어드롭 이벤트는 KBW2022 첫 날 참관객들의 열띤 참여로 조기 종료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가입되어 있다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내가 받은 NFT를 체크인으로 바로 인증받아 추가적인 굿즈까지 받을 수 있어서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를 기획하고 준비한 그라운드X 사업팀은 유저들이 실물 카드를 받아보고, 해당 카드가 디지털 자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끔 하고자 이벤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는데요. 국내외 7천여 명이 넘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빅 이벤트에서 NFT 에어드롭 체크인 경험을 제공해 NFT가 가진 활용성을 느끼게 해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추후 NFT체크인 기능을 활용해 티켓팅을 하는 등 유저들의 In Real Life 속 다양한 곳에서 쓰일 수 있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