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2022에서 NFT 에어드롭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에는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가 모여 블록체인 기술, 가상자산, DeFi, NFT, 메타버스, Web 3.0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그라운드X는 Korea Blockchain Week에 참석한 많은 관람객들과 취재진이 클립과 클립 드롭스,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NFT 에어드롭과 체크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벤트는 클레이튼 공간에 함께 마련된 그라운드X 부스에서 양일간 진행되었는데요. 카카오브레인 AI작가 칼로가 그린 NFT를 익스프레스 에어드롭으로 증정한 뒤 NFT 체크인을 통해 스페셜 굿즈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KBW2022를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안내에 따라 추첨박스에서 포토카드를 뽑고, 카드 뒷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시켜 NFT를 에어드롭 받았는데요. 포토카드에 담긴 멋진 아트를 NFT로도 소장하고, NFT체크인을 통해 인증하면 동일한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카드에 있는 아트들은 모두 카카오브레인의 AI작가 칼로(Karlo)가 그린 그림인데요. ‘DYOR(Do Your Own Research)’, ‘OG(Original Gangster)’,‘Winter’와 같은 크립토 커뮤니티 속 밈 용어를 주제로 다양하게 만들어져 각 아트마다 어떤 밈을 표현하고 있는지 해석해보는 재미도 충분했습니다.
마련한 NFT 체크인 에어드롭 이벤트는 KBW2022 첫 날 참관객들의 열띤 참여로 조기 종료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가입되어 있다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내가 받은 NFT를 체크인으로 바로 인증받아 추가적인 굿즈까지 받을 수 있어서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를 기획하고 준비한 그라운드X 사업팀은 유저들이 실물 카드를 받아보고, 해당 카드가 디지털 자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끔 하고자 이벤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는데요. 국내외 7천여 명이 넘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빅 이벤트에서 NFT 에어드롭 체크인 경험을 제공해 NFT가 가진 활용성을 느끼게 해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추후 NFT체크인 기능을 활용해 티켓팅을 하는 등 유저들의 In Real Life 속 다양한 곳에서 쓰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