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nb Lottie 도전

첫 시작

Airbnb에서 만든 Lottie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Airbnb에서 만든 개발도구입니다.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앱이나 웹을 디자인 할 경우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혹은 표현을 하더라도 개발자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굉장히 난감해 합니다.

애니메이션에 관한 공감글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Coffee Script를 사용하는 Framer

Framer이 있지 않나요?

물론 이를 대체하기 위한 방편으로 Framer 이 있지만, 디자이너가 직접 Coffee Script를 사용할줄 알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녀석은 Mac에서만 작동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indows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난이도도 높고 아는 개발자 지인을 통해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Airbnb Lottie

Airbnb에서 만든 Lottie는 사실상 폴렛폼의 제한이 없으며 (After effect가 유료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쓰이는 OSX와 Windows 모두 이용가능하므로), 디자이너가 이용하기 상당히 편리하고 반대로 개발자에게는 json 형식으로 모션 값들을 넘겨주기 때문에 서로간의 협업이 더 쉬워집니다.

요즘 모션이펙트 때문에 After Effect를 학원을 통해 배우고 있는 저로서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영어 XX !!!

하지만 단점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요, (맨 위에 소개해드린 포스팅에 나와있는 한계점을 제외하고)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영어로만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하… 가뜩이나 영어에 취약한데, 새로운 공부를 안할 수도 없고 더군다나 저는 Mac을 쓰지 않기 때문에 이거라도 파고 들어야 하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Airbnb Lottie를 직접 부딪혀 보면서 익힌 방법들을 블로그에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잘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