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와 Consensys Mythril,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수준 향상 위해 손잡다

Matthew Minseok Kim
HAECHI AUDIT
Published in
3 min readOct 18, 2018

해치랩스 주식회사(대표 김종호, 이하 해치랩스)는 Consensys 산하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회사 Mythril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주요내용은 △Mythril Platform과의 협업, △고도화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 공유 등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더욱 정밀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 연구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 특히 해치랩스는 새로운 보안 도구들이 추가되는 Mythril Platform과 협력하며 더 높은 수준의 스마트 컨트랙트 분석 검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ythril은 ConsenSys Diligence에서 Bernhard Mueller에 의해 개발되었고, 현재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DApp) 보안 분석용 오픈 소스 엔진 및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컨센시스 딜리전스(Consensys Diligence)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이라면 다들 알고있을 Mythril OSS라는 유명한 오픈 소스 보안 감사 도구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Mythril Platform은 기존 Mythril OSS보다 더욱 정밀하고 고도화된 보안 분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치랩스는 스마트 컨트랙트상의 보안 취약점을 검토하는 보안 감사 서비스를 필두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개발 도구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이다. 이미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업체로 자리매김한 해치랩스는 안전하고 잘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Consensys Diligence의 공동 설립자 Tom Lindeman은 “한국은 빠르게 블록체인과 암호 경제의 강국이 되어가고 있는데, 한국의 선도적인 보안 회사인 해치랩스(HAECHI LABS)와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해치랩스와 우리는 Ethereum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자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해치랩스와 협업함으로써 Mythril Platform을 확장하고 강력한 자동화된 보안 분석 도구를 전 세계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치랩스의 김종호 대표는 “Mythril 과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 공유 및 협업을 통해 해치랩스에서 제작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해치랩스와 Mythril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노하우가 합쳐지면 더욱 좋은 보안 감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해치랩스, 미스릴과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야 협력

해치랩스-미스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 개발 협력

해치랩스, 컨센시스 자회사 미스릴과 이더리움 보안 협력

해치랩스,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회사 ‘미스릴’과 업무 협약

해치랩스, 컨센시스 산하 보안회사 미스릴과 MOU 체결

--

--

Matthew Minseok Kim
HAECHI AUDIT

HAECHI LABS COO, Smart Contract Security, Blockchain researcher at Deci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