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오거나이저들이 처음으로 만난 자리인 만큼, 회의 전 자기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을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처음엔 서먹서먹 어색했지만 ‘Apple 생태계’라는 공통 분모로 모였기에 삼삼오오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금방 친해지게 되었답니다.
오늘만큼은 모두가 함께하기 위해 온라인 회의를 병행했어요. 덕분에 개인 일정으로 인해 현장에 함께하지 못했던 뭉기와 Seri, 싱가폴과 미국에 계신 Maeve와 Daisy도 온라인으로 함께할 수 있었답니다. Young의 유쾌한 현장 중계, Toby의 섬세한 온라인 진행 덕분에 생생한 현장감도 함께 전달할 수 있었어요.
각 그룹을 만들어 작년 KWDC23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Ana, Ekwak, Hani, Sup, Halogen, Ohtt처럼 KWDC23의 스태프로 참가했던 사람들부터 KWDC를 최근에 알게된 사람들 모두가 모였기에, 다양한 시선으로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회고를 할 수 있었답니다.
행사 일정 및 장소와 관련하여 논의를한 후 온-오프라인 단체 사진으로 첫 모임을 마무리를 했어요.
첫 만남 이후 벌써 3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준비위원회 정기 회의는 격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돌아오는 월요일엔 8번째 정기 회의가 열릴 예정이에요.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준비위원회 모두 행사를 마칠 때 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 10월 25일에 개최되는 KWDC24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려요.
KWDC24 Channels
- 디스코드 : https://discord.gg/jGwmqb56
- 홈페이지 : www.kwdc.dev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hellokwdc
- X (구 트위터) : www.twitter.com/hellokw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