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기다리셨죠? 윈도우 8.1입니다.

윈도우 8.1 전세계 230개국 동시 출시

김종현

--

한국MS는 윈도우8.1을 전세계 230개국에 동시 출시하고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윈도우8.1은 이전 버전 윈도우8의 성능을 대폭 강화한 업데이트 버전으로 기존 윈도우8 사용자는 윈도우 스토어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보이는 윈도우8.1은 사용자 개개인의 기호에 맞게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호에 맞게 시작화면의 배경과 색상을 꾸밀 수 있으며, 시작화면 스타일 사이즈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데스크톱 화면이 익숙한 사용자들은 부팅시 바로 데스크탑 모드로 시작할 수 있게 설정 가능하다. 특히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빙 스마트 서치’는 PC,인터넷 등 다양한 소스는 물론 시작 화면 상에서도 간단한 검색어 입력만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또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4개의 앱을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각 실행창을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할 수도 있다.

한국MS 김 제임스 사장은 “윈도우8.1은 최상의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자 하는 MS의 비전을 구현한 운영체제” 라며 “어떤 디바이스로도 업무나 여가 모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시 한번 강화되는 윈도우 운영체제. IE도 11버전이 나오면서 대폭 업그레이드를 시도 하고 있다.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고 사용자의 만족을 얻어 낼 수 있는 지 기대한다.

원문기사 : http://news.fnnews.com/view_news/2013/10/17/13101721002051.html?nvst=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