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검색 방법 15가지

트위터 검색으로 “웹앱 ”에 대해 알아 보자. 

최눈솔

--

웹앱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웹 표준이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 알아 봅시다.

웹 표준 으로 검색 시 “웹”과 “표준”을 모두 포함하여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위해서 “웹 표준”이라는 문구 그대로 검색 해봅시다.

“웹 표준” 그대로 검색 결과를 보여 주네요.

그런데 웹 표준의 정의를 찾아 볼 수 없네요. 웹 표준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위와 같이 “ ?” 를 붙이면 웹 표준을 포함한 의문형에 대한 검색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웹 표준에 대한 정의를 찾았네요 !

웹 표준 뿐만 아니라 웹 표준의 장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네요.

자 이제 웹 표준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웹앱에 대해 알아 봅시다.

위와 같이 OR 연산자를 사용하면 “웹앱” 또는 띄어 쓰기 사용을 포함한 “웹 앱” 에 대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검색 결과를 보면 네이티브 앱도 함께 검색결과에 나오네요. 네이티브 앱을 검색 결과에 포함 시키지 않을려면 어떻게 할까요?

위와 같이 “ - ”를 사용하면 웹앱은 검색 결과에 포함하고 네이티브앱은 검색 결과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검색 결과 네이티브앱이 포함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앱은 포함시키지 않았으니 검색 결과에 포함되겠죠?

웹앱을 검색 하다 보면 네이티브 앱과 하이브리드앱이 함께 포함되어 검색 됩니다. 웹앱을 알려면 네이티브 앱과 하이브리드 앱을 같이 알아야 될 것 같네요.

검색 결과 웹앱과 네이티브앱,하이브리드앱을 비교하여 정리한 글이 있네요.

링크를 포함한 웹앱에 대한 검색 결과를 알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검색하면 됩니다.

위 검색 결과 웹앱에 대한 기사를 찾아 볼 수 있네요. 저는 웹앱에 대한 최근 기사를 찾아 보고 싶네요. 다음과 같이 검색 해 봅시다.

since 는 2013년 11월 1일 이후의 트위터를 포함하고, until은 2013년 11월 17일 이전의 트위터를 포함합니다.

그 결과 11월 7일자 기사를 찾아 볼 수 있네요.

트위터는 검색과 필터링을 위해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를 유기적으로 범주화하기 위해 해당 단어 앞에 해시태그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앱이 무엇이고 웹앱에 관련된 기사들도 알아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웹앱에 대해 어떤 시선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웹앱에 대한 부정적 또는 긍정적인 무언가를 알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검색해 보세요.

긍정적 ->검색어 뒤에 :) 를, 부정적 -> 검색어 뒤에 :( 를 붙이면 됩니다.

`

이 외에도 트위터는 이용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작성한 트윗, 그 사람에 대한 트윗, 그 사람을 언급하는 트윗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a — a라는 이용자를 언급한 트위터를 검색 결과로 보여 줍니다.

to:a — a라는 이용자에게 트윗한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from:a — a라는 이용자가 작성한 트위터를 검색 결과로 보여 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