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위 증명(Proof of Authority)이란 무엇입니까?

ICO Oxygen
ICO Oxygen
Published in
3 min readAug 7, 2018

--

합의는 P2P 디지털 거래의 근간입니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이라는 개념을 창안한 이후로 그(그녀? 그들?)는 P2P 디지털 자산 거래에서 누락된 요소 중 하나가 그동안 디지털 공간의 고질적인 문제인 중복 제거 기능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피어 그룹을 사용하여 모든 트랜잭션이 유효한지 확인하기 위해 네트워크 상의 모든 활동들을 효과적으로 검증하는 기능은, 피어들 간의 신뢰할 필요 없는 불변의 트랜잭션을 허용하는 견제와 균형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필수적이었습니다.

이 개념에서 원래의 합의 모델인 작업 증명(Proof-of-Work)이 탄생했습니다. 작업 증명은 방대한 양의 전력과 컴퓨팅 파워를 소비하면서 복잡한 알고리즘을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이것의 목표는 해결된 알고리즘을 트랜잭션의 유효성 검사로 활용하여, 트랜잭션을 해결한 개인에게 추가적인 디지털 자산을 통해 보상하는 것입니다.

암호화폐가 발전하면서 작업 증명은 값비싼 컴퓨팅 장비와 산업 수준의 엄청난 인프라 구축 비용으로 인해 일부 개인들의 시장 진입을 단념시켰습니다. 이러한 정서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합의 메커니즘인 지분 증명(Proof-of-Stake)으로 이어지지만, 여전히 기능면에서 익명적이었습니다. 이 합의는 개인이 네트워크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지갑에 자신의 자산을 보유하는 것을 필요로 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이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그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지분 증명은 네트워크 지원을 위해 얼리어답터에게 상당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여전히 새로운 참여자들에 대한 진입 장벽이 존재합니다.

권위 증명(Proof-of-Authority)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합니다. 권위 증명은 지분 증명의 수정된 합의 메커니즘입니다. 권위 증명은(디지털 자산의 가치에 따라) 행위자의 영향력을 무시하고 동작하며, 개인의 신원을 네트워크 유효성 검증 능력에 중점을 둡니다.

권위 증명은 참가자가 네트워크를 확인하고 보상을 받을 권리를 대신해 개인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합의는 완전히 투명한 네트워크 검증 방법을 제공하여 악의적인 행위자가 익명성을 유지하면서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능력을 없앱니다. 개인이 PoA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네트워크 관리자의 적합성 여부 판단에 따라 간단하거나 복잡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원과 비교해서 견제와 균형 시스템을 관리하는 능력은 취업 전 범죄 경력을 조사하는 것만큼 쉬울 것입니다. 일련의 테스트와 사전 심사를 통해 개인 신원이 일단 투명해지면, 네트워크 트랜잭션의 유효성 확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PoA 합의가 개인 정보 보호와 익명성에 중점을 둔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원래 정서와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적용에는 데이터의 분산 저장(중앙 실패 지점의 부재에 따른 증가하는 보안성과 함께)을 포함한다는 것을 인식해야만 합니다. 악의적 인 의도의 가능성은 이러한 보다 안전한 신원 기반 네트워크의 구현을 통해 전반적으로 제거되어야 합니다. 결국 PoA와 같은 증명 방식의 발전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합법성과 보안, 장기적인 발전을 보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