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rinlim
insiders-m
Published in
4 min readApr 2, 2020

--

[인사이더스] 17, 18기가 한 자리에 모인 3/27 대면식

지난 3월 27일 신촌 띵크홀에서 17기 액팅맴버들과 18기 신입 학회원들이 만나는 대면식이 있었습니다.

신촌 띵크홀

17기의 경우, 지난 학기에 형성되었던 팀으로 MVP 활동을 계속 진행하는 학회원들과 개인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학회원들이 참석해 현재 진행 상황을 발표해 주었는데요, 지금부터 그 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ylewith (스타일윗)

이제는 전문가와 쇼핑하라!

Stylewith의 로고&발표

스타일윗’은 1:1 매칭 동행 쇼핑 서비스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입히다’라는 비전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Aliview (얼라이뷰)

Aliview 로고

얼라이뷰’는 서울대 SNUSV와 함께한 1월 데모데이에서 2위를 차지한 팀이기도 한데요..!

Aliview의 발표

실제로 입어볼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에서 문제점을 찾아 시작하게 된 의류 리뷰 플랫폼 입니다. 수요 검증과 소비자와의 접촉을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한 것이 보이는 발표였습니다.

Yamigu (야미구)

야미구 로고

‘야미구 (! 팅 하나만 해줘)’는 단순 데이팅 어플에서 확장하여 지인/주선자의 역할을 대체하는 미팅 어플리케이션으로,

야미구의 발표

지난 12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가 완료 되었답니다! 앞으로 어떠한 성과를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

Perito (페리토)

‘Perito’는 한국 소비자들이 접하기 힘든 해외 아이디어 상품을 들여와 국내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여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Perito의 발표

지난 데모데이 이후에도 끊임 없이 아이디어를 구상하였던 팀으로 알고 있는데, 꾸준한 노력에 대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보통의 인터뷰

보통의 인터뷰’는 스튜디오에서는 사진만 찍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증명사진을 찍듯 일반인에게 개인 영상을 찍어주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보통의 인터뷰에서 운영하는 스튜디오로 찾아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소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의 인터뷰 로고 & 영상

실제로 찍은 인터뷰도 보여주어서 서비스가 전달하려는 가치가 무엇인지 더욱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템 피봇 중인 팀, 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팀이 있었는데요, 각 팀 발표 후에 18기 학회원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꽉 채워 질문을 해주며 많은 관심을 보여 주었습니다.

‘인사이더스 선배 기업을 찾아라!’ 중 (아이스브레이킹)

이후, 아이스브레이킹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도전! 인사이더스 골든벨’로 학회원들(의 얼굴)과 선배기업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방문해주신 선배님들

마지막 순서로, 17기의 창업분야와 18기의 관심사를 매칭하여 조별 네트워킹을 진행하였는데요, 17기는 향후 있을 18기 학회원들의 10만원 프로젝트와 MVP 프로젝트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7, 18기 뿐만 아니라 슈퍼멤버스, 그리고 LINER 선배님들도 참석해 주셔서 홈커밍이 떠오르기도 하더라구요…ㅎㅎ

다음 발표까지 17기들은 얼마나 많은 성장을 보여줄지, 또 18기는 어떠한 프로젝트를 하게 될지 앞으로 저희 학회원들에 대한 기대가 더욱 생기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액팅멤버들 모두 응원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