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MyNoti] 3주차 — 까막눈

디자인 둘러보기

하하빠
IOXIO
3 min readMar 30, 2020

--

Photo by Daniel Korpai on Unsplash

코딩은 아직인가?

어느덧 3주차입니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아직 앱에 대한 기획이나 디자인이 안정해졌다는 핑계로..
이번주까지는 코딩을 하나도 하지 않았네요.
경험이 없는 기획, 디자인을 대충 마무리하고..(사실 거진 포기죠..)
담 주부터는 개발도 시작해야겠네요.. (차라리 해본게 편하겠죠;;)

이번주는..

이번주는 앱 디자인 참고할 것들을 찾아보고 컨셉에 대한 생각과 그것을 이루기 위한 라이브러리 등을 찾아보려 했습니다.
물론 까막눈에 뭘봐도 잘 모르는 둔한 눈에게는 어려운 일이었네요…
기존 유사 서비스 앱들을 참고하면 이런식의 디자인 컨셉들을 쓰고 있다는 두리뭉실한 느낌만 먼저 느껴보았지요.
그리고 캡쳐를 떠가며 대충 나도 이런 화면으로 구성을 해야겠다 정도로 마무리합니다.

더불어 Flutter에서 UI 관련해서 라이브러리를 간단히 검색해보았네요.
https://flutterawesome.com/
Flutter Awesome에서 UI 관련해서 이것저것 살짝 찾아보았고요.
일단 아래 UI 라이브러리를 한번 참고해보려 합니다.
https://github.com/ionicfirebaseapp/getflutter.git

잘 되었던가..

개인적으로 갑자기 다사다난한 한 주가 되어서 시간이 넉넉치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유사 서비스 앱도 비교해보면서 제가 잘 모르는 부분들에 대해서 참고를 해보려는 노력은 해본 것 같네요.
그리고 향후 Flutter 개발시 참고할만한 라이브러리들도 줍줍해볼 수 있었습니다.

잘 안되었던가..

역시나 안해본 일이 더 난감하고 감이 안잡히는 것들이었네요.
일단은 시간을 더 들여도 디테일이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여서..
개발을 진행하면서 부딪히면서 수정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Flutter 프로젝트 생성 후 준비 좀 해놓으려다 못했네요..;

다음주는?

먼저 Flutter 프로젝트 생성 및 초기 셋팅을 할 예정이고요.
Android Notification 관련하여 처리하는 기능과 Android Background 관련 기능을 개발하려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삽질이 시작되겠습니다.. ㅋ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