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MyNoti] 4주차 — 아는 맛, 삽질

그러나 생각치 못한 문제

하하빠
IOXIO
2 min readApr 6, 2020

--

Photo by NeONBRAND on Unsplash

개발 시~작!

4주차가 어느덧 지나갔네요.
역시나 생각보다 사이드 프로젝트에 시간을 못내고 있는 형편이네요.
그래도 이제 기능 개발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이번주는..

먼저 Flutter 프로젝트 생성 및 초기 셋팅을 하였고요.
계획대로 Notification 관련 기능을 개발하였네요.
원래는 Flutter에서 제공하는 API를 쓸까하다가 없어서 플러그인을 사용을 해보았고요.
https://pub.dev/packages/notifications
적용해보니 Noti 리스너는 잘 동작하였지만, 생각치 못한 문제가 있었지요.
제가 원하는 정보들을 제대로 가져오질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Android 쪽 소스 작업으로 대체하게 되었고 아직 진행 중입니다.

잘 되었던가..

Notification 플러그인이 생각과 달라 Android 쪽 소스 작업으로 대체하고 Flutter에서 Android 소스 연동하는 부분을 건드리게 되었네요.
덕분에 생각보다 빠르게 MethodChannel 도 사용을 해보게 되었네요.
생각치 못한 문제였지만 일단 대안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것 같네요.

잘 안되었던가..

따라서 계획에 일부 차질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냥 개발 계획시 사용할 플러그인을 대충 확인하여 놓친 부분이 있었던 거죠.
그로 인해 일부 일정에 변경이 발생하였습니다.

다음주는?

Notification 기능을 빨리 마무리 짓고, 원래는 4주차 예정이었던 Background 기능과 설치된 앱 정보들을 가져오는 기능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어떤 돌발 변수가 발생할지는 해봐야 알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