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모태펀드 투자 유치

SDT_ISDA
ISDA-한국
Published in
3 min readJan 18, 2021

안녕하세요 이스다입니다. 아주 기쁜 소식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스다(ISDA) 프로젝트를 운영하고있는 올리브크리에이티브가 2020년 12월 24일에 마이스터프라이빗에쿼티가 운용하고 모태펀드가 출자한 2020 뉴스포츠그로쓰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와~ *^^*)

올리브 정의석 대표

이번 투자 유치로 올리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에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올리브는 지난 2019년 유소년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 역량지표 플랫폼 서비스인 ISDA(Inaternational Sports Data Alliance) 프로젝트를 론칭한 후 2021년 상반기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중에 유소년을 위한 축구 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EPL 구단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펼쳐 세계 시장 진출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혼자서 훈련을 할 수 있는 슈팅 기계인 ‘닥터캐논’을 개발해 특허 출원하여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과 NDA(기밀유지협약)을 맺고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코로나19로 스포츠 산업 전반이 위축된 상황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투자 유치입니다.

이스터프라이빗에쿼티의 김성수 대표는 “올리브는 지난 20년 동안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롯데제과 등 국내 최고의 기업들과 홍보 마케팅을 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국내외 스포츠 사업까지 범위를 확장했다. 스포츠 ICT를 기반으로 아시아 최초의 체험형 축구테마파크 풋볼팬타지움을 운영하며 축적된 경험은 국내에서 유일하다. 강점인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능력, 국제적인 축구계 네트워크를 결합해 스포츠와 관광, 스포츠와 IT 등 4차 산업 시대에 걸맞는 스포츠 융복합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 성장성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올리브 정의석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스포츠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에서 사업 가치를 인정받고 투자가 유치돼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이번 투자를 마중물 삼아 스포츠관련 사업이 충분히 비즈니스로서 가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이스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