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Yswap
Published in

KLAYswap

롱/숏 포지션 예치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KLAYswap 커뮤니티 여러분.

앞서 커뮤니티를 통해 예고 드린 롱/숏 포지션 예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KLAYswap 롱/숏 포지션 예치의 특징

기존의 KLAYswap 예치 기능은 자산을 풀에 공급해 상승장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롱 포지셔닝에 집중된 반면, 롱/숏 포지션 예치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획득할 수 있는 숏 포지셔닝을 구축할 수 있어 더 정교화된 디지털 자산 포트 폴리오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포지션 예치자는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디지털 자산 시장 환경 특성을 이용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산 헤지(hedge)를 통해 시장의 변동성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KLAYswap의 롱 포지션 예치 유저는 예치하는 스테이블 자산 가치를 기준으로 최대 3배 규모 까지 롱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오픈을 위해 단일 예치 풀에서 스테이블 토큰을 차입하며, 차입한 자산은 매수를 원하는 토큰으로 스왑하여 롱 포지션을 오픈합니다.

KLAYswap의 숏 포지션 예치 유저는 예치하는 스테이블 자산 가치를 기준으로 최대 3배 규모까지 숏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오픈을 위해 단일 예치 풀에서 매도하고자 하는 토큰을 차입하며, 차입한 자산은 스테이블 토큰으로 스왑하여 숏 포지션을 오픈합니다.

롱/숏 포지션(마진거래)은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 일반 금융시장은 물론,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익숙한 거래 방식이지만 KLAYswap의 롱/숏 포지션 예치는 다음과 같은 특장점을 지닙니다.

주요 중앙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롱/숏 서비스는 대부분 BTC, ETH와 같은 대형 자산 콘텐츠에 한정되어 있는 반면, KLAYswap의 포지션 예치는 대형 자산은 물론, Klaytn 디파이 생태계만의 독특한 토큰 콘텐츠를 대상으로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파이 토큰은 대형 자산에 비해 그 성장 가능성에 따라 급격한 가치 변동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해당 자산에 대해 어떤 포지션을 취하는지에 따라 더 막대한 경제적 업사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KLAYswap의 포지션 예치 유저는 신생 토큰 콘텐츠를 포함해 더 광범위한 토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게 되고, 오직 디파이 생태계에서만 접근할 수 있는 경제적 기회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롱/숏 포지션 예치 지원 컨텐츠(추가 예정)

KLAY, ETH, XRP, ORC, BORA, MBX, WEMIX

KLAYswap의 롱/숏 포지션 예치 유저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소유한 자본보다 더 큰 규모로 포지션을 오픈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롱/숏 포지션 예치 유저는 일정한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 자산 가치를 기준으로 최대 3배 규모까지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으며, 레버리지 시 차입하는 자산은 KLAYswap 단일 풀에서 일 0.01% ~ 0.02% 수준의 합리적인 이자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롱/숏 포지션 예치 유저는 자산 관리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자본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롱/숏 포지션 오픈시 예치 가능 자산
USDC, USDT, DAI

롱/숏 포지션 예치는 유저가 예치하는 자산과 롱/숏 포지션 오픈을 통해 *확보한 자산을 각각 KLAYswap 단일 풀에 예치하여 자동으로 단일 풀 예치 이자와 KSP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토큰의 가치 상승과 하락에 따른 차액 수익은 물론, 지속적인 추가 보상 수익이 창출되어 차입 자산에 대한 이자 비용까지 상쇄할 수 있도록 보완된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확보자산
롱 포지션의 경우 홀딩하고 있는 롱 포지션 토큰을 의미합니다.
숏 포지션의 경우 토큰 매도 후 보유하고 있는 스테이블 토큰을 의미합니다.

KLAYswap 생태계에 가져올 기대 효과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매수/매도 포지셔닝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자하는 거래 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으며, KLAYswap은 롱/숏 포지션 예치 기능을 통해 이러한 거래 수요를 프로토콜 내로 흡수하고자 합니다.

롱/숏 포지션 예치의 활성화는 단일 예치 풀 자산 가동 — 추가 유동성 유입 — 이율 형성의 선순환을 이루고, 궁극적으로는 프로토콜의 가장 본질적인 기능인 거래량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구체적으로, 롱/숏 포지션 오픈을 위한 차입금이 단일 예치 풀로부터 더 많이 활용(가동)되면, 단일 예치 풀 예치자에게 더 높은 예치 수익을 분배할 수 있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높은 예치 이율을 얻고자 하는 많은 유저가 단일 풀에 자산을 예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추가 유동성 유입은 다시 자산 차입 비용을 낮추어 플러스 예치, 롱/숏 포지셔닝의 활성화로 이어집니다.

한편, 롱/숏 포지션 오픈과 종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왑 거래로 인해 KLAYswap 페어 유동성 풀의 거래 회전율이 높아져 더 많은 거래 수수료를 발생시키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많은 거래 수수료의 발생은 곧 더 많은 KSP 가치 상승(바이백&소각)을 의미하며, 가치가 상승된 KSP는 다시 각 유동성 풀에 분배되어 높은 이율을 바탕으로 추가 유동성 유입을 촉진합니다. 이는 결국 전체 프로토콜 TVL의 상승, 상승된 TVL 바탕의 거래량 활성화의 반복을 통해 KSP 토큰 이코노미의 지속적인 가동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Klaytn 생태계의 다양한 토큰 콘텐츠 또한 디파이 유저들에게 토큰을 장기적으로 홀딩하거나, 토큰을 활용해 추가 수익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토큰 활용도와 수요를 높여 광범위한 유저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생태계를 확장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KLAYswap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털 자산의 거래, 예치, 레버리지, 에어드랍에 이어 매수/매도 포지셔닝을 활용한 수익 극대화 기회까지 제공하는 종합 금융 포탈로써 한층 더 강화된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One of swap 서비스가 아닌 멀티 체인을 바탕으로 한 생태계 확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Official sites & communities]

--

--

Klaytn’s decentralized, automated liquidity protocol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
KLAYswap

KLAYswap is an AMM-based swap protocol that allows users to swap any KCT token on the basis of KLAY. The active website is https://klaysw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