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s 17 : 폴리곤(Polygon)의 ‘MATIC’

KLAYswap
KLAYswap
Published in
4 min readApr 19, 2022

--

안녕하세요 클레이스왑 커뮤니티 여러분!

오늘 매우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께 클레이스왑의 열 일곱번째 드랍스, Polygon(MATIC)을 소개합니다!

이번 MATIC 에어드랍은 클레이스왑의 멀티체인 진출에 대한 확장의 의미를 넘어 두개의 단절된 블록체인에서 핵심 유동성을 담당할 AMM간의 결합, 그리고 서로 다른 생태계에 나눠져 있는 유저들이 교류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 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클레이튼과 폴리곤에서 발생할 다양한 금융 기회와 혜택을 KLAYswap의 vKSP홀더, 그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추가 될 핵심 커뮤니티가 함께 누리게 될 것입니다.

클레이스왑 과 메시스왑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고 MATIC 드랍스 이벤트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폴리곤(Polygon)의 ‘MATIC’이란?

폴리곤은 퍼블릭 블록체인을 위한 사이드체인 기반 스케일링 솔루션입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인 플라즈마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개발을 진행하다 기존 네트워크 명인 메틱에서 폴리곤으로 리브랜딩했습니다. 폴리곤은 안전하고 분산된 방식으로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면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Kovan Testnet에서 Ethereum을 위한 작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은 향후 다른 블록체인을 지원하여 기존 퍼블릭 블록체인에 확장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체인별 상호 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MATIC은 폴리곤 네트워크의 기축통화로 MATIC 토큰의 주요 사용 사례는 네트워크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토큰은 Polygon 생태계 내에서 상호 작용하는 참가자 간의 지불 및 결제 단위 역할을 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설계되었습니다. Matic 사이드체인은 네트워크 참가자가 검증인으로 참여하고 스테이킹 보상을 받기 위해 MATIC을 스테이킹하는 PoS(Proof-of-Stake) 레이어를 사용하여 합의를 시행합니다. 블록 검증 및 증명 발행과 같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려면 컴퓨팅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MATIC 인플레이션은 이러한 리소스 공급자가 보안을 부트스트랩하고 네트워크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보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2. KLAYswap Drops에서 진행되는 MATIC 에어드랍 기간과 분배수량

MATIC 에어드랍은 4월 21일 ~ 4월 25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됩니다. KLAYswap Drops에서 진행되는 MATIC 에어드랍 총 수량은 17,713 MATIC이며, 모든 vKSP 홀더들에게 Airdrop 될 예정입니다. 유저가 획득한 Airdrop 수량은 KSP 스테이킹 후 보유한 vKSP 수량에 대한 스냅샷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클레임은 스냅샷이 종료된 후 4월 25일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8일에 걸쳐 KSP-oMATIC 페어에 17,713 MATIC이 Drops 수량 이외에 추가적으로 에어드롭 됩니다.

* KLAYswap에서 oMATIC-KSP LP incentive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4/25 (월) 09:00–5/3 (화) 09:00

3. Drops 참여 방법

KSP 스테이킹에 참여중인 유저라면, 자동으로 Drops가 지원하는 신규 프로젝트의 에어드랍 대상에 해당합니다. 에어드랍 수량은 KSP 스테이킹 후 유저가 보유한 vKSP 수량의 스냅샷을 기준으로 분배되며, 스냅샷은 매일 1회, 오전 9시(KST)에 진행됩니다.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는 스냅샷 시점 이전까지 KSP 스테이킹 하고 vKSP를 획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KSP 스테이킹 방법 가이드 보기

4. 토큰 분배

- 토큰 최대 공급량 : 10,000,000,000 MATIC

MATIC 토큰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5. 프로젝트 세부 정보

- 공식 홈페이지 : https://polygon.technology

- 블로그 : https://blog.polygon.technology

- 트위터 : https://twitter.com/0xPolygon

- 미디엄 : https://www.reddit.com/r/0xPolygon

- 텔레그램 : https://t.me/polygonofficial

--

--

KLAYswap
KLAYswap

KLAYswap is an AMM-based swap protocol that allows users to swap any KCT token on the basis of KLAY. The active website is https://klaysw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