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Klaytn과 Finschia 신규 통합 브랜드 공개

Klaytn
Klaytn Korea
Published in
3 min readApr 15, 2024

Klaytn 재단이 Finschia 재단과 오는 4월 30일(화), 통합 재단의 새 브랜딩을 공개합니다. 이로써 두 재단은 지난 1월 발의되고 2월에 각 재단 거버넌스 참여자들에게 승인받은 ‘Project Dragon’의 과도기적 운영 체제를 일단락하고, 통일된 정체성 하에서 본격적인 메인넷 통합 과정을 이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통합 재단 신규 브랜드 공개

두 재단은 지난 2월 통합안이 가결된 이후 최대한 신속히 메인넷 통합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신규 브랜드 발표는 통합 체인 론칭을 위한 중요한 마일스톤을 달성한 것으로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통합 재단 신규 브랜드는 30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미디어 행사와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공개됩니다. 이번 행사는 신규 브랜드 스토리 및 BI 소개 뿐 아니라, 메인넷 통합 절차 진행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한편, 통합 재단은 글로벌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 기업인 ‘Aleph’와 협력해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프로세스를 밟아 왔습니다. Aleph는 은행 및 금융 서비스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브랜딩, 광고,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최근에는 Cake DeFi, Coin Jar, Rush Gold 등의 금융 회사들과 협력해 Web3 및 디지털 자산 산업계에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소셜 채널 및 온라인 커뮤니티 통합 및 강화

브랜드 공개와 같은 날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두 재단이 각각 운영해 왔던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신규 브랜드를 적용한 단일 통합 커뮤니티로 운영 개시합니다. 앞으로 통합 재단 인력 구성과 재단 설립 등 주요 업무들도 지속해서 착실히 밟아 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아시아 대표 메인넷을 향하여

이처럼, Klaytn, Finschia는 이제 서로의 장점 극대화와 상호보완을 통한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춘 통합 메인넷 체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두 재단은 향후 발표될 신규 통합 브랜드 하에서 각자 차별적으로 발전시켜 온 기술, 서비스,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전면 통합해 아시아 대표 메인넷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입니다. 통합 재단은 아시아 최대 수준의 디지털 지갑 잠재 사용자 접점 활용, 카카오와 라인(LINE) 서비스 기반 Web3 자산 승계 및 연동 등을 통해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가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업계 및 커뮤니티에 약속했던 프로젝트 드래곤 통합 과제를 착실히 수행해 더 큰 경쟁력을 갖춘 메인넷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로, 통합 재단이 밟아갈 열정적인 행보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