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bat과 iZUMi, Kaia Defi 생태계 강화를 위한 DEX 런칭

Klaytn
Klaytn Korea
Published in
6 min readMay 10, 2024

--

*Note: 본문에 언급되는 Kaia 재단 및 Kaia 체인은 Klaytn과 Finschia 통합 재단의 ‘Kaia’라는 새로운 브랜딩 공개에 따른 명칭입니다. 다만, 생태계의 혼란을 막기 위해 Dragon DeFi Initiative(D2I) 프로그램은 한시적으로 본 명칭을 유지하되, Kaia 체인의 정식 런칭에 맞추어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Kaia 재단은 Klaytn과 Finschia의 체인 통합을 발표한 이후, 건전하고 견고한 Kaia 체인의 DeFi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인 ‘Dragon DeFi Initiative(이하 D2I)’ 프로그램 런칭하고, 활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생태계 파트너들이 온보딩하는 등 Kaia 체인을 위한 DeFi 이니셔티브를 착실하게 수행 중입니다. 이에 이전에 D2I프로그램의 첫 번째 DEX들로 Dragonswap, iZUMi, Wombat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이 팀들 중 새로이 런칭한 DEX의 소식을 모아서 살펴보겠습니다.

고성능 체인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DEX 서비스, KaiaSwap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탈중앙화 금융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iZUMi Finance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KaiaSwap은 Kaia 체인의 첫 번째 네이티브 DLAMM(Discretized-Liquidity-AMM) DEX로, 유동성을 특정 가격 지점에 집중함으로써 높은 자본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AMM모델 설계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검증 가능한 Kaia 체인 생태계에 투명성과 보안, 그리고 효율적인 온체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iZUMi의 고유한 솔루션으로서의 DEX-as-a-Service을 DLAMM과 계정 추상화(Account Abstraction), 다중 서명(Multi-sig) 기능을 결합해 고성능 Kaia 체인에서 낮은 가스 요금을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접근성 높은 DEX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런치패드와 접목된 새로운 DEX, Capybara

멀티체인 스테이블스왑인 Womba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런칭한 Capybara는 Kaia 체인 상에서 게임화된 포인트 시스템과 런치패드, 그리고 에어드롭 플레이그라운드를 접목한 새로운 DEX를 선보입니다. 특히, Capybara 런치패드는 Kaia 체인 상의 첫 번째 런치패드로서, Kaia 체인과 글로벌 사용자들을 직접 연결하는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특히, 커버리지 비율 기반의 스테이블스왑 매커니즘을 혁신해 확장성의 장벽을 제거한 Capybara를 통해, Kaia 생태계 참여자들은 비영구적 손실 없이 자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리피지를 최소화하고, 단일 토큰 LP 토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대출 포초토콜 및 거래 플랫폼에 이상적인 DEX를 재공합니다. 이런 모든 요소들은 사용자 친화적인 UX/UI로 뒷받침됩니다. 곧 $CAPY 토큰을 포함한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Kaia 생태계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생태계 시너지 효과의 중요성

한편, 이처럼 시너지를 통한 더욱 확장된 생태계의 조성을 위해서는 온체인 데이터에의 용이한 접근과 분석 도구를 갖추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거버넌스 카운슬 투표를 통해 5월 중으로 진행될 Kaia 체인과 Flipside의 인터그레이션이 이런 생태계 시너지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Flipside는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인 블록체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Snowflake SQL로 블록체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를 생성하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이런 Flipside와 Kaia 체인의 인터그레이션이 완료되면, Kaia 체인의 모든 탈중앙 금융 거래에 대해 전문적으로 모델링된 데이터를 대시보드화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Kaia 체인 상의 DEX에서 블록, 이벤트, 거래 등의 핵심 데이터를는 물론, 스왑이나 스테이킹과 같은 온체인 탈중앙 금융 활동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Wombat, iZUMi, Flipside와의 파트너십은 모두 카이아 재단의 D2I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전체 카이아 생태계에서 유동성을 최대한 최적화하기 위해 모든 디파이 머니 레고와 인프라에서 시너지를 촉진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카이아 재단은 암호화폐에서 가장 유동적인 온체인 경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 프로토콜 간에 더 많은 유동성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계속해서 더 많은 DeFi 파트너를 온보딩할 것입니다.

Kaia의 D2I 프로그램은 DeFi 다양한 분야의 DApp들을 런칭해 이들이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강력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고, 더 많은 DApp 및 빌더를 지원하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KaiaSwap, Capybara, 그리고 Flipside의 향후 행보와 시너지에 생태계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About KaiaSwap

Website l Twitter
Kaia 체인의 공식 지원을 받고,iZUMi Finance의 기술 지원을 받는 KaiaSwap은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탈중앙 금융 분야를 선도하며 탈중앙 금융 환경의 주요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KaiaSwap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와 투자 기회를 보장하는 종합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bout Capybara

Website l Twitter
Capybara는 Kaia 체인에 네이티브한 DeFi의 모든 자산을 다루는 최초의 단일 유동성 DEX입니다. Wombat 거래소의 계열사로서, 배틀 테스트를 거친 초자본 효율적 독점 알고리즘으로 운영되며 지속 가능한 게임화된 뇌물 시장(Bribe Market) 2.0인 WomPets을 활용합니다.

About Flipside

Website l Twitter
Flipside Crypto는 선도적인 온체인 데이터 분석 제공업체입니다.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보유한 Flipside의 전문적으로 모델링된 데이터 세트는 10만 명 이상의 애널리스트가 쉽고 안정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Flipside 제품군은 무료 애널리스트 계정부터 기존 아키텍처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