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락치기 공부법: [3] 점수대 별 분석

당신은 어떤 점수대에 속한 사람인가?

Yechan Ahn
Korean Way of Thinking

--

1. 평균 85점 이상

일단 평균 85점 이상인 친구들은 사실 이 글을 딱히 볼 필요가 없어, 그 정도면 잘 하고 있는 거거든. 하던 대로 하면 돼.

한 마디만 하자면, 너가 하고 있는 공부법에 대한 확신을 가지렴.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 맞다, 이대로만 하자.’

이 생각이 있으면 너가 공부할 때, 좀 더 집중해서 추진력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뭐… 그래도 불안하면, 이 글을 보되, 훓어봐 ㅋ 시간 많이 들이지 말고, 읽고 싶은 부분만 읽어보고 얻어갈 게 있으면 참고하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 ☺

2. 평균 60점 이하

자. 그럼, 나의 주요 타겟, 나의 주 고객이자, 이 책의 최대 수혜자가 될, 60점 이하의 친구들(두둥). 너희 점수가 왜 그런지 이유를 알 준비됐어? 오케 얘기한다?

너희는… 공부든 벼락치기든 ‘안’ 한거야.

뭐? 아니라고? 했다고?

음, 그것은 너의 착각이야. 너희는 안 한거야.

인정할 수 없다고?

알았어, 내 말 들어봐봐.

“자, 한 사람의 학생이 학교에서 시험을 보기 위해서 해야 할 공부의 최소한의 양이 있어. 그 양을 너희는 채우지 않은 것이지. 나름 공부 했다고 했는데, 그 최소한의 양에도 미치지 못하는 만큼 공부를 했기 때문에, 당연히 시험지를 보면 막막해지는 거지. ‘어후, 왜 이리 모르는 게 많냐.’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거야. 남들이 쉬웠다고 하는데, 나는 어려웠던 경험이 있다면, 백프로지! ㅋ”

너희들은 내가 얘기하는 최소한의 공부 양에 대해서 들어보고, 그걸 요령 있게 공부해보면, 점수는 금방 6-70점 대로 올라갈 수 있을 거야. 기다려봐.

혹시 여기서 ‘나는 예전부터 공부를 안 했기 때문에 ‘기본’이 안되어 있어서 이 책에서 하라는 대로 잘 못 따라 갈꺼야.. 난 아마 안될거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 있어? ㅋㅋㅋㅋ 야, 생각을 해봐, 지금 너네가 배우고 있는게 ‘기본’이야. ‘기본’을 하고 있는데, 기본이 안 되어 있다고 하면 어떡하니~ 틀린 생각이야, 하면 되는거야. 그런 걱정은 하지를 말어~

3. 평균 60점 이상, 85점 이하

제일 불쌍한 애들이 바로 여기 있던 애들이지…ㅠㅡㅠ 왜냐하면 얘들 대부분은 나름 정말 공부한다고 한 친구들이란 말이야. 너희는 왜 점수가 안 오르냐면, 요령이 없어서 그래. 공부하는 시간이나 노력은 다른 중상위권 학생들과 비슷할 수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고 닥치는 대로 해서 정작 성적이 안 나오는 거지. 걱정하지마. 내가 이제 방법을 알려줄게.

4. 형만 믿어

자,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80점대 까지는 벼락치기로 할 수 있어. 왜냐하면 내가 그랬기 때문에 말야! (수학은 약간 다르니깐, 따로 얘기하자.) 지금부터 내가 알려주는 요령, 공부법은 공부를 좀 한다는 친구들이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들이면서, 하고 있는 것들이야.

하면, 이건 되는거야.

안 하면, 너희 삶에서 변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겠지.

그러니깐 믿고 한 번 해보자. 하기 아주 쉽고, 또 쉽게 설명해줄께. 그럼 다음 편으로 가보자~

다음 편은 드디어 벼락치기의 시작을 알려줄게!!

Here we go!

댓글 및 질문은 http://wp.me/p4wmIa-q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