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P-23] 핀시아와 클레이튼의 통합 프로포절 가결 안내

Finschia
Finschia
Published in
3 min readFeb 15, 2024

Summary

■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을 위한 핀시아와 클레이튼의 통합 프로포절이 가결되었습니다.
■ 통합 재단 설립 및 통합 메인넷 출시를 위한 태스크포스를 마련 예정입니다.
■ 이더리움과 코스모스 기술 경험 기반의 신규 통합 네트워크 및 지속 가능한 토크노믹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핀시아 재단입니다.

2월 15일, 핀시아와 클레이튼의 통합 프로포절이 100% 투표율, 95%의 찬성률로 최종 가결되었습니다.

▶︎ 관련 보도자료 : Finschia and Klaytn Chain Merge Proposal Passes, Creating Asia’s Largest Blockchain Ecosystem

우리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45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거버넌스, 420개의 디앱 및 서비스, 2억 5천만명 이상의 아시아 월렛 사용자 접점을 가진 아시아 최대 웹3 생태계를 만들어가게 됩니다.

두 재단은 통합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즉시 개설하고, UAE 아부다비 기반의 통합 재단을 설립해 나갈 예정입니다. 1년 전부터 새로운 경영진과 조직 체제 하에서 변화를 만들어왔던 핀시아 재단과 클레이튼 재단은 새로운 공동 사업 체제를 만들어 또 한번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토큰과 거버넌스의 통합은 올해 2분기를 목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통합 토큰은 기존 발행량의 22.9%($384M 규모)가 소각되고, 미 유통량 제거, 3단계 소각 모델 등 완전히 새로운 토크노믹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통합 거버넌스에서는 사용자 위임 기능 및 보팅 가중치를 통해 커뮤니티 중심의 생태계가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투명성 프로토콜 하에서 매우 엄격하고 투명한 운영 체제를 실현하고,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으로서 시장 내 새로운 위상과 신뢰를 구축해나갈 예정입니다.

이 밖에, 두 재단은 합병안에서 제안된 기관 수요 대응을 위한 인프라 마련, 네이티브 스테이블 코인 출시, 대규모 디파이 구축, 대중화를 위한 웹2 기업향 인프라 구축 등 아시아 블록체인 산업 전체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혁신을 촉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통합 프로포절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투표 기간동안 청취한 다양한 기업들과 커뮤니티 의견을 반영하여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inschia Foundati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