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림엑스의 창업자, Louie Hwang 대표를 만나다.

Millim:x
Millim:x
Published in
2 min readApr 27, 2022

“그 동안의 음원시장은 창작활동 이외에 기타수입이 없는 아티스트들 입장에서는 창작의욕을 유지하기 어려운 수익구조라고 생각합니다. 탈중앙화된 웹 3.0방식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면 아티스트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도 커뮤니티 활동 유무에 따라 정당한 보상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여 모두가 상생하는 음원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블록체인 NFT음원 플랫폼 ‘밀림엑스’는 Louie 대표의이색적인 커리어들이 합쳐져 탄생한 프로젝트이다. 2000년대 초반까지는 언더그라운드 힙합뮤지션으로, 그 이후에는 미국에서 경제학 학사를 마친 후 귀국하여 7년간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에서 근무하다가 지난 5년 간은 직접 블록체인 기업을 창업하여 운영하였다.

Louie대표는 “앞으로 웹 3.0이 점점 더 대중화되어갈수록 음원시장에서도 컨텐츠 제공자인 아티스트와 사용자의 권한과 보상이 확대될 수 밖에 없을것”이라고 덧붙혔다.

Louie대표는 밀림엑스 이전에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프로젝트인 ‘댑스토어’라는 회사를 창업하여 업계에 화재가 된 적이 있으며, 블록체인 산업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토큰포스트에서 주관한 2019 DPA (Decentralized People’s Award” 블록체인 게임분야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한 바 있다.

Louie대표는 블록체인 관련서적 ‘나의 첫 NFT투자수업’의 저자로써, 해당 서적은 2022년 5월 중 유명서점들에 출간될 예정이다.

밀림엑스 오피셜 링크모음

웹사이트 www.millimx.com
트위터 www.twitter.com/millimxofficial
페이스북 www.facebook.com/millimxofficial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rEhkPCpkHB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illimxofficial
카카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Vkisjbe

--

--

Millim:x
Millim:x

Millim:x, liberation of music finally made possible. Step in to the new era of user-centric music industry powered by the decentralized web 3 techn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