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무 세번째 모임(20151205)

Hyungin Chung
모이면 뭔가 하겠지(MOMU)
2 min readDec 6, 2015

모무 세번째 정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과제+시험기간이고, 아픈 분들도 있으시고..ㅠㅠ
안그래도 12월은 모이기 힘들겠다 싶었는데.. 아쉽게도 참여자는 두 명뿐이었네요.
뭔가 모임을 했다고 하기가 약간 애매한 것 같지만…!

이번에는…

느즈막이 만나서, 우선 지난번에 모임에서 만나서 얘기된대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크게 1시반~3시반 정도 각자 일을 진행했고, 30분 정도 서로 피드백을 해주는 방식이었습니다.

나만의 사진 일기, Photoribook

Myeong Ho Song

  • 진행내용 : 버그 수정, 발표 대본 준비, Readme 파일 작성.
  • 나만의 사진 일기라는 컨셉으로 만든 앱인 Photoribook에 관해 피드백을 하고, 앱 소개에 관한 발표 내용을 어떤 식으로 구성하면 될지에 관한 의견을 주었습니다. 아직은 구글 플레이에 베타로 테스트 중이며, 앱을 만들면서 했던 고민들(디자이너와의 협업, 화면 구성 등등)을 모무에 공유하겠다고 하네요. :)

LEAN UX : 린과 애자일 그리고 진화하는 사용자 경험

Hyungin Chung

  • 진행내용 : 독서.
  • 책 내용과 관련해서는 ‘잦은 실험과 실패를 통한 린 UX적 접근’에 대한 생각을 나눠봤습니다. 모두 같은 기간이라면 하나의 생각보다는 실제로 여러번 테스트해본 생각이 더욱 견고할 것 같다는 의견이었는데요.
    저도 다음주 중에 관련 내용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미디엄에 매주 만났던 모임에서 진행된 내용을 어떤 식으로 공유해야할지 약간 애매하네요…(각자 진행했던 내용을 공유할지, 아니면 이슈가 됐던 특정 주제를 적을지, 회의록 식으로 적을지..) 우선 이번에는 각자 진행했던 일과 그에 대해 주고받았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봤습니다. 앞으로 사람이 좀 있는 상태에서 진행을 하다 보면 어떤 구성으로 써야할지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벌써 월요일이네요!(끼야호..!)
날도 추운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과제랑 시험 등등…화이팅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