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의 슬픔과 기쁨

모든 프로젝트는 문제해결 과정이다

핀 Pinn
NIALABS Journal
Sep 4, 2022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문제가 아예 발생하지 않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젠 이번 고비가 지나면~ 다음 고비가 온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처음부터 끝까지 아주 치밀하게 계획하는 것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탁월한 방향을 찾았을 때 쾌감은 정말 좋죠! 문제가 없을 때는 오히려 허전한 기분도 듭니다.

문제 없네? 이상하다…

맡은 프로젝트는 문제를 모두 해결한 상태에서 릴리즈 되기 때문에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들을 했는지는 누가 말하지 않는 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니아랩스 프로젝트 섹션에서는 니아랩스에서 프로젝트를 담당한 분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어떤 문제에 직면했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잔잔한 파도는 좋은 사공을 만들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니아랩스에서 겪은 문제와 해결책을 보며 앞으로 좋은 사공이 더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니아랩스의 해결방식이 많은 사람들과 미래의 니아랩스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핀 Pinn
NIALABS Journal

📌Brand Marketer. PM 업무도 겪고 나서 제너럴리스트가 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