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퍼 인수합병 소식 및 토큰교환 안내

NPER
NPER
Published in
4 min readJan 9, 2019

--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
항상 엔퍼를 응원해주시고 지켜봐 주신 커뮤니티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2019년이 되었고 지난 1년간 엔퍼는 IP분야를 혁신 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엔퍼 프로젝트 로드맵의 약 절반이 지나온 지금, 엔퍼는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냈습니다.
2018년 엔퍼의 실질적 성과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 나스닥 인터뷰
- 교도컨설팅, JYP PICTURES 등 기업과의 비즈니스 협력
-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관리 지갑 서비스 출시 (아티스트인 블록 연결 예정)
- 콘텐츠 아카이브 아트인블록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반 저작물 등록증 발급 서비스 베타 예정 1월~2월)
- 블록체인 기술 특허 출원 진행
-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블록체인과 지식재산’ 연구 자문 진행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주최 데모데이 블록체인 파트 1위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선정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한국 대표 피칭 기업 (2019.3월 예정)
*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IT, 영화, 음악을 아우르는 전세계 최대 페스티벌

이렇게 엔퍼는 한 해동안 지식재산권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침체되어 있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엔퍼는 당초 계획했던 로드맵을 수행함에 있어 고려해야할 문제들이 발생 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해왔습니다.

회사의 가치를 더욱 성장시키고, 글로벌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해 인수합병 방안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검토 끝에 현 상황을 타파하고 더 큰 회사로 거듭나고자 엔퍼는 글로벌 뮤직 서비스 디오션(DIOCIAN)으로의 인수합병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인수합병은 디오션이 엔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회사의 이름은 NDIO(엔디오) Ltd.입니다.
이러한 계기를 통해 현상황을 극복하고 엔퍼의 기술력과 디오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단위의 회사로 도약할 수 있을것이라 확신합니다.

디오션은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 한국, 일본, 동남아 등지에 지사를 세워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디오션은 음원 콜라보 제작 및 유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화드림플러스 및 미국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2019년 2Q 정식 오픈을 목표로 서비스 리뉴얼 및 주요기능 DAPP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디오션에 관한 간단한 약력입니다.

- 2015 이스라엘 Start Tel Aviv DLD innovation Festival 한국 우승
- 2015 Global Innovator Festa-Startup Develop 우승
- 2015 KIC USA Nesting Program 선정
- 2016 K-STARTUP 300 선정
- 2017 KIC USA Soaring Program 선정
- 2017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자문 기업 선정
- 2017 KOTRA 대통령 방중 ‘한중 경제 무역 파트너쉽’ 경제사절단 선정
- 2017 싱가폴 Echelon Top 100 선발 및 아시아 유망기업 선정
- 2018 헤브론스타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데모데이 우승
-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글로벌 콘텐츠 유공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2018 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기업상

본 인수합병에 의해 기존 NPER 토큰은 디오션이 새로 발행할 NDIO 토큰으로 교환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시점 및 비율 관련 자세한 안내는 추후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하여 전문경영인과 새로운 서비스, 그리고 새로운 멤버들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공동대표로 합류 하는 서범진 대표님은 대한민국 1위 뮤직 서비스 ‘멜론’을 기획 및 런칭 하신 경험이 있으시며, 비틀즈, 퀸, 테일러 스위프트, 딘 등이 속해있는 전세계 1위 뮤직 레이블 유니버셜 뮤직의 한국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하였습니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하여 기존 엔퍼의 서비스도 유지되며, 사업의 다각화를 통하여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엔퍼의 기술력과 디오션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합쳐져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험 많은 팀 멤버와 경영진의 합류로 더욱 발전된 NDIO Ltd.로 거듭 날 것입니다.

지난 1년간 엔퍼를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엔퍼팀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