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그림으로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을 지킨다 ❤️

Shulin Zhao
OGQ Corp
Published in
3 min readSep 14, 2020

코로나 사태가 시작되고 마스크를 쓰는 것이 우리 모두의 일상 습관이 되었죠? 마스크는 우리에겐 신발과 비슷한 필수품이 되며, 없으면 집 밖에 나가기도 어려워졌죠?길거리의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을 보면,종종 이런 생각이 들어요: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것을 훨씬 더 선호하는 Z세대에게 지금의 상황, 긍정적으로는 자신이 선호하는 온라인으로의 대화를 이끌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평소보다 대인과의 관계를 구축하기까지 더더욱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코로나 이후의 세상의 주인공이 될 Z세대는 지금 변화와 도전을 맞이하고 있는데, 더 어린 다음 세대의 아이들에게는 어떤 의미 일까요? 어른들 사이에서, 마스크를 꼼꼼히 착용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며, 더 많은 걱정이 마음속에 자리 잡아요.

아이들은 코로나로 인해 어떤 영향을 받고 있을까요? 마스크가 필수품인 세상이 어린아이들의 미래가 될까요? 아이들이 이런 세상에 살아도 행복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금 아이들에게 더 큰 두려움과 위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니세프(UNICEF, United Nations International Children’s Emergency Fund)의 글로벌 설문 조사에 따르면 COVID-19 대유행 기간 폭력 예방 및 대응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어 어린이들에 대한 폭력, 착취 및 학대의 위험이 증가했습니다. 유니세프의 COVID-19 대응에 대한 사회 경제적 영향 조사에 응답한 136개국 중 104개국이 아동 폭력과 관련된 서비스 중단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응하여 유니세프는 COVID-19 기간 동안 폭력의 영향을 받는 아동을 위한 중요한 예방 및 대응 서비스를 유지하고 적응하도록 정부 및 파트너 조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안전과 미래를 지키는 힘이 될 수 있도록, OGQ도 우리의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우리만의 색깔로 유니세프를 후원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OGQ마켓에서 진행 중인 “Reimagine Childhood” 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터분들의 밝은 작품을 모집하고, 그 착한 작품들을 컬러링북으로 제작하며 클라우드 펀딩 할 예정 입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분들의 색깔이 담긴 컬러링북의 펀딩 금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되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영향을 받은 어린이들을 지원하려 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담긴 그림들, 힘들어하고 불안한 아이들에게는 큰 힘이 될 거에요. OGQ와 함께 어린이들의 희망과 용기를 색칠해주세요.

❤️ 참여하기❤️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는 크리에이터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를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문의: expansion@ogqcorp.com

--

--

Shulin Zhao
OGQ Corp
Writer for

OGQ | Global Partnership and Marketing | You may say I am a dreamer, but I am not the only one. ✨